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민은행이 자랑하는 이코노미스트이자, 네이버 경제·비즈니스 분야 파워 블로거인 저자가 인구구조와 투자시장의 관계를 밝힌 책으로, 한국 투자자들이 앞으로 약 10년 전후 생산가능인구가 줄어드는 때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그 해답을 담고 있다.

채찍효과란 채찍의 손잡이를 조금만 움직여도 채찍 끝이 크게 요동치는 것처럼, 공급사슬의 끝에 있을수록 수요의 왜곡으로 인해 경기변동이 극심해진다. 한국은 수출비중이 매우 높으며 자본집약적 산업 위주이고 선진국과 거리가 멀어 채찍효과를 크게 받는다.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채찍효과가 한국 경제와 자산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설명하며, 국내 일반 투자자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의 핵심지식을 「한눈에 쏙! 투자순서도」에 정리, 해외투자든 국내투자든, ‘투자에 나서기 전’에 YES /NO 투자순서도에 나온 질문에 답하며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첫문장
탑다운(top-down) 투자전략은 한 나라의 경제구조와 경제정책의 방향부터 시작해 경기변동, 그리고 주도산업과 스타일까지 검토한 후 투자하는 것이다.

: 지난 십여 년 동안 수없이 많은 한국의 경제책, 재테크 책을 읽어왔지만 이 책은 그 중 ‘세 손가락’ 안에 꼽을 만하다. 한국 경제와 투자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이 확 넓어지는 신선한 체험을 하게 해 준 책. ―서울시 강남구 논현 2동 김강우

내 나이 마흔하나, 종잣돈부터 시작해 이제 금융자산이 꽤 되지만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가 항상 고민이었다. 이 책은 나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책이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 주엽동 이명희

시장을 냉정하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보는 ‘하나의 틀’을 얻은 희열을 느꼈다. ―서울시 노원구 중계 1동 박기태
민병덕 (전 KB국민은행장, 동국대 경영대학 석좌교수)
: KB국민은행이 자랑하는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새로운 책은 수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년에 걸친 KB국민은행 딜링룸에서의 경험, 그리고 그 이전 14년에 걸친 증권사 이코노미스트로서의 경험과 현장감이 살아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최대 강점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예전에 홍춘욱 박사가 이야기한 바 있었던, 직장인을 위한 자산배분 전략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한국의 주식과 미국의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전략은 2012년 봄의 주가폭락 사태에서도 확인된 것처럼 포트폴리오에 안정성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인구구성에 따라 한 나라가 채권투자 혹은 주식투자의 대상으로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분석한 것도 흥미로웠다. 출산율이 3명을 훌쩍 뛰어넘는 나라는 왜 투자대상으로 부적합한지, 또 생산가능인구의 비중이 줄어드는 나라는 왜 채권투자의 대상으로 봐야 하는지 등은 은행장으로서도 처음 듣는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은행장으로 일하면서 궁금했던 각종 경제현안에 대해 질문할 때 항상 명쾌한 답을 준 개인교사, 홍춘욱 박사가 언제 또 이런 책을 쓸 여가를 낼 수 있었는지 참으로 궁금하기 짝이 없다. 부디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평소의 고민거리를 말끔히 해소하는 것은 물론,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자산을 마련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최근작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서울리뷰오브북스 4호>,<[큰글자도서]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