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6,1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18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맛있는 글쓰기 시리즈 10권. 아이들의 마음을 동화로 엮어 흥미를 느끼게 하고, 다른 친구들이 쓴 다양한 형식의 독서록을 보여준다. 독서록 때문에 책이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책을 읽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하여 독서록 쓰기를 돕고자 하였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사고를 확장시키기 위하여 ‘이런 생각! 저런 생각!’ 을 두어 인물, 사건, 행동 등을 관찰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직접 주인공이 되어 생각해보거나 때론 기자가 되어 인터뷰를 하는 등 서로 다른 입장에서 다양한 생각을 끌어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생각을 그림, 편지, 만화, 마인드맵, 동시, 일기 등 26가지 방법을 제시하여 독서록이 지겨운 숙제가 아닌 스스로 재미있게 즐기는 독후활동으로 만들어 준다. 나아가 단순히 글쓰기 능력의 향상뿐 아니라 책을 읽는 시각까지 넓혀주어 우리 아이들의 독서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독서록! 넌 누구니?
1. 독서록, 꼭 써야 하나요? / 2. 독서록에도 갖추어야 할 것이 있어요!
3. 독서록, 감동으로 채우세요! / 4. 독서록, 재미있게 쓰고 싶어요!

오늘은 어떻게 쓸까?
1. 가족과 비교하여 쓰기 / 2.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3. 마인드맵 그리기 / 4. 행동 관찰하여 쓰기
5. 시?공간적 배경 바꿔 쓰기 / 6. 마음에 드는 동시 쓰기
7.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그리기 / 8. 자작시 쓰기
9. 주인공 관찰하여 쓰기 / 10. 사건 관찰하여 쓰기
11. 삼행시 쓰기 / 12. 지은이 소개하기
13. 성격 비교하여 쓰기 / 14. 카드(상장) 만들기
15. 인상적인 부분과 느낌 쓰기 / 16. 뒷이야기 이어쓰기
17. 네 컷 만화 그리기 / 18. 독서일기 쓰기
19. 정보를 이용하여 쓰기 / 20. 생생한 느낌을 담은 편지 쓰기
21. 주인공 인터뷰하기 / 22. 주인공이 되어 생각해 보기
23. 독서 퀴즈 만들기 / 24. 등장인물 별명 지어주기
25. 책(이야기) 소개하기 / 26. 줄거리와 느낌 조화롭게 쓰기

정명숙 (서울 유석초교 교사)
: 독서는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특히 아동기에 읽는 폭넓고 다양한 책들은 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책을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독서록을 쓰는 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쓰는 일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줄거리를 쓰는 것조차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책은 그런 아이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방법을 제시해주는 것은 물론, 상황별, 주제별로 폭넓은 예시를 해주고 있어, 처음 독서록을 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도 쉽고, 재미있는 독서록을 쓸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황진영 (서울 안산초등학교 교사)
: 글은 아동기에는 사고의 확장. 즉, 사고의 힘이 됩니다. 글쓰기 중 독서록은 줄거리 위주의 단순한 기록이 아닌, 우리 아이의 사고력을 향상 시키는 멋진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은 보여줍니다. 다양한 예시글을 통해서 재미있는 독서록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고, 독후 활동에서 생각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일러주어 지도하시는 부모님, 선생님들께 쉬운 길잡이를 제공합니다. 나아가 단순히 글짓기 능력의 향상뿐 아니라 책을 보는 다양한 시각까지 넓혀주어 우리 아이들의 독서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최근작 :<아홉 살에 처음 만나는 신비한 고대 문명>,<데미안>,<여자의 일생>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풍각쟁이의 노래》 등 여러 문학동인지에 참여했어요. 《시와 동화》에 '용의 아들'을 발표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답니다. 비밀을 하나 말해 줄까요? 조혜원 작가는 머리카락이 하늘로 뻗치는 병을 앓고 있답니다. 하루라도 책을 안 읽으면 그렇게 돼요. 그 병의 특효약이 뭔 줄 아세요? 바로 책이랍니다. 그중에서도 역사책이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쓴 책으로 《행복한 일기 쓰기 365》,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 《오늘은 왜 쉬어요》 등이 있어요.
최근작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목원대학교 만화예술학과를 졸업한 후 아이들과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는 일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목원대학교 만화예술학과를 졸업한 후 아이들과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는 일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