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5,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44 [위에서부터 2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속상한 일, 짜증나는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걱정을 달고 사는 아이, 주인공 줄리엣은 고민과 걱정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근심, 걱정이 있으면 누구에게든지 말하고 그래야 견뎌낼 수 있고,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동화다. 여기서 근심, 걱정거리를 걸어두는 나무는 이를 대신하는 대상이다.

줄리엣은 매일 잠자기 전 걱정 나무의 가지에 앉아 있는 동물들에게 하루 동안 있었던 고민들을 털어 놓고 잘 돌봐 달라고 자신의 걱정들을 가지에 걸어놓는다. 걱정 나무의 동물들은 줄리엣의 고민을 묵묵히 들어주고, 이 과정에서 줄리엣은 그 자체만으로도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또한 할머니에 관한 에피소드도 눈에 띄는데 할머니가 줄리엣에게 걱정을 털어놓는 장면은 매우 인상적이다. 어른들도 걱정이 있고 누군가에게는 털어놓아야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누구나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고 작가는 자신의 어렸을 적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 안에 세심하게 풀어놓고 있다.

1. 8분 47초! / 2. 오프의 장난 / 3. 손님이 오면 꼭 잠가 두어야 하는 방 / 4. 할머니의 추억
5. 모습을 드러낸 걱정 나무 / 6. 걱정 1호 휴 알렌 / 7. 젬마와 극한 스포츠의 영웅 베티나
8. 굉장히 특별한 날 / 9. 엄마의 이발 사건 / 10. 머리 가리기 / 11. 할머니와 안전 경보기
12. 걱정의 무게 / 13. 화산 모양의 지우개 / 14. 발표회 준비 / 15. 두근두근 시상식
16. 휴 알렌의 배꼽털 수집품 / 17. 세 가지 퀴즈 / 18. 원칙의 문제 / 19. 식탁 위의 가족 전쟁
20. 좋아하는 친구 순서 / 21. 더 이상 못 참아! / 22. 한 가지 고민 해결! / 23. 할머니의 고민
24. 엄마와 아빠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 / 25. 세 명의 여전사 / 26. 난 뭐든 견뎌낼 수 있어!
나의 걱정 나무 / 곰곰 편지

줄리엣 제니퍼 존스는 걱정이 많은 열한 살짜리 여자아이다. 집에서나 학교에서나 걱정할 일, 고민할 일, 스트레스 받을 일투성이이다. 줄리엣에겐 걱정을 안겨 주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매일 언니를 골리는 장난꾸러기 동생 오필리아, 발명더미인지 쓰레기더미인지 분간할 수 없는 온갖 잡동사니를 끌고 다니는 엉뚱한 아빠, 일에 빠져 사는 엄마, 그리고 은퇴 후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은 할머니. 이들뿐만이 아니다. 학교에 가면 또 줄리엣을 곤혹스럽게 하는 친구들이 있다. 가장 친한 친구이지만 줄리엣이 새 친구와 사귀는 걸 꺼려하는 린지, 용감하고 예쁘지만 아무 생각 없이 남의 물건을 만지는 젬마, 그리고 사사건건 쫓아다니며 줄리엣을 괴롭히는 최악의 걱정 1호 휴 알렌까지. 학교에서의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다.
이런 줄리엣에게 어느 날 마법 같은 일이 벌어진다. 동생과 더 이상 한 방을 쓰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부모님이 아빠의 서재를 줄리엣의 방으로 만들어 준 것이다. 그 방에는 비밀을 간직한 나무가 한 그루 있었다. 바로 ‘걱정을 보관해 주는 나무.’ 벽에 그려진 그 나무는 줄리엣의 할머니가 어렸을 때 할머니의 걱정을 맡아 주고 돌봐 주던 나무였다. 그리고 할머니의 할머니의 걱정도. 이 유서 깊은 나무가 이제 줄리엣의 걱정을 돌봐 주기 위해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그날 이후 줄리엣은 마음을 답답하게 누르고 있던 걱정들을 하나씩 걱정 나무에게 털어 놓고,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있는 동물들에게 맡아 달라고 부탁한다. 그랬더니 줄리엣의 일상이 마치 마법이라도 일어난 듯 변하기 시작한다.
가족들과의 관계,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터져 나왔던 무수한 문제들이 하나둘씩 해결되기 시작한 것이다. 그것은 줄리엣이 걱정 나무에게 걱정을 털어놓는 순간 온갖 근심,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워졌기 때문이다. 이제 줄리엣은 진정 무엇이든 스스로의 힘으로 견딜 수 있는 멋지고 당당한 아이가 된다.

최근작 :<나밖에 모르는 거짓말>,<걱정을 걸어 두는 나무>,<꼭 착한 아이가 되어야 해?>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친친 박사님의 편지>,<원, 투, 쓰리~ 수학이 재밌어지는 영어>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UCLA 미술사학과를 졸업하였고, 현재 어린이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아 영어 교육 지침서인 『원투쓰리, 수학이 재밌어지는 영어』를 썼으며, 『열두 살에게는 너무 무거운 비밀』 『꼭 착한 아이가 되어야 해?』 『달리다 보니 결승선』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책속물고기   
최근작 :<콘텐츠 연구소 집현전입니다>,<나밖에 모르는 거짓말>,<무서운 늑대의 달콤한 초콜릿 가게>등 총 116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8위 (브랜드 지수 87,915점), 사회/역사/철학 19위 (브랜드 지수 14,148점)
추천도서 :<내 직업은 직업발명가>
자고 일어날 때마다 세상은 달라집니다. 예측도 하기 힘든 미래,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내 직업은 직업발명가>는 ‘진로’, 즉 ‘내가 세상으로 나아가는 길’에 대한 책입니다. 어떤 직업을 선택하기보다는 나에 대해 탐구해 재능과 잠재성을 계발하고, 세상과 소통하며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을 보여 주지요. ‘무엇’이 되지 못할까 봐 조바심을 내는 어린이들에게 ‘나의 삶’을 살아갈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백모란 편집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