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6,700원 I 최고가 : 6,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4 [위에서부터 1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2007년 최고의 논문 중 하나로 인기를 모았던 'How Successful Leaders Think'를 발전시켜 단행본으로 엮어냈다. 피터 드러커, 레드햇 리눅스의 경영자 봅 영 등 세기적인 리더 50여명을 직접 인터뷰한 저자는 분야와 성격, 스타일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으로 '통합적 사고'를 꼽는다.

'통합적 사고'란 대립하는 두 가지 선택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지 않고 새로운 차원에서 두 안의 장점을 모두 통합해내는 사고 능력이다. 로저 마틴은 통합적 사고가 우리 모두가 의식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사고의 습관'이라 주장한다. 그는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분석해 사고 모형을 만들어 냄으로써 보통 사람들도 이를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말콤 글래드웰 (『아웃라이어Outliers』, 『티핑포인트』『다윗과 골리앗』 저자)
: 로저 마틴의 저서는 위대한 리더들이 ‘무엇’을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을 뛰어넘어 더욱 중요하고 흥미로운 질문을 탐구한다. 바로 위대한 리더들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 말이다. 완벽한 설득력으로 무장한 최고의 책이다. - 말콤 글래드웰 (<블링크>, <티핑 포인트> 저자)
류한호 (삼성경제연구소 전무, 연구조정실장)
: 늘 차선책만 선택해서는 결코 최고가 될 수 없다
경영에서의 의사결정은 트레이드오프 즉, 하나를 선택하면 나머지 하나는 희생해야 하는 양자택일의 과정이라고 흔히 생각한다. 실제로 어느 하나도 포기할 수 없는 두 가지 중에서 현실적인 제약으로 하나를 포기해야만 하는 딜레마에 봉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만스럽지만 어쩔 수 없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만다. 그러나 탁월한 리더 50여명을 연구한 저자 로저 마틴은 이런 이분법적 사고에 의한 양자택일로는 결코 최고가 될 수 없다고 단언한다. 각 분야에서 패러다임을 바꾸어 낸 탁월한 리더들은 공통적으로, 대립하는 두 가지 선택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지 않고 새로운 차원에서 두 안의 장점을 모두 통합해내는 창조적 사고 능력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이 책의 원제인 는 그런 통합적 사고의 특징을 나타내기 위한 은유적 표현이다. 생물학에서는 나머지 네 개의 손가락을 마주볼 수 있는 엄지를 라고 부른다. 이는 일부 영장류와 인간에게서만 볼 수 있는 특징이다. 인간은 마주볼 수 있는 엄지와 나머지 네 손가락 사이에 형성되는 긴장 덕분에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고도의 인지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이와 비슷하게 ‘Opposable Mind’는 바로 대립되는 두 가지 생각 또는 사업 모델 사이의 긴장을 새로운 통찰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으로 삼는 ‘통합적 사고’의 특징을 시각화하기 위해 저자가 개발한 은유인 것이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인터뷰 한 리더들이 딜레마의 순간 어떤 사고 과정을 거쳐서, 어떻게 창의적인 결정을 내리는 지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통합적 사고의 특징을 설명한다. 공개 소프트웨어의 정신을 살리면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 모델이 가진 수익성이란 장점을 통합해낸 레드헷 리눅스의 봅 영, 대형 호텔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작은 호텔의 친근감을 통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조해낸 포시즌스 호텔의 이사도어 샤프, 사상 초유의 위기 상황에서 최고 경영자가 되어 ‘연구개발이냐 마케팅이냐’를 둘러 싼 논란을 잠재우고 P&G의 사업 모델을 혁신하는 데 성공한 A.G. 래플리, 관객 참여형 영화제의 장점과 칸이나 베를린 영화제가 가진 화제성을 통합해서 3류 영화제였던 토론토 국제영화제를 세계적인 영화 축제로 성장시킨 피어스 핸들링 등 통찰력 넘치는 리더들이 딜레마에 대처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도 이 책이 주는 큰 매력이다. 비즈니스에서 우리는 늘 크고 작은 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조직 내에서 책임이 커질수록 의사결정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력 역시 커지며 때로는 맡고 있는 사업이나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수도 있는 결단을 해야만 한다. 그럴 때 현실적인 제약을 이유로 마음에 들지 않는 양자택일 식의 결정을 하는 대신에 창의적인 해결책으로 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사고능력을 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 류한호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전략실장, 상무)

최근작 :<최고의 리더는 반드시 답을 찾는다>,<디자인 씽킹 바이블>,<전략은 어디로 향하는가>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필라델피아 커뮤니티칼리지에서 SLP 과정을 수료했으며 버지니아의 컬럼비아 칼리지에서 유아교육을 공부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아마존처럼 생각하라』, 『아마존 웨이』, 『대량살상 수학무기』, 『우리는 왜 위험한 것에 끌리는가』, 『나폴레온 힐의 성공으로 가는 마법의 사다리』, 『눈먼 자들의 경제』, 『하버드 인텔리전스』, 『생각이 차이를 만든다』 등이 있다.

지식노마드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2021년 경제전망>,<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2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남들이 알기 전에 미리 찜해두는 해외 주식>등 총 76종
대표분야 :트렌드/미래예측 11위 (브랜드 지수 34,636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16,9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