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소설가 박완서의 문학상 수상작 모음집. 주산층의 속물성과 한국사회의 물신주의, 가부장제와 여성문제, 전쟁과 분단의 상처 등을 다각도로 형상화하는 데 주력해온 작가의 수많은 작품들 중, 여성을 화자로 삼은 다섯 작품을 선별해 엮었다.

동인문학상('나의 가장 나종 지니인 것'), 이상문학상('엄마의 말뚝 2'), 한국문학작가상('그 가을의 사흘 동안'), 한무숙문학상('환각의 나비'), 현대문학상(꿈꾸는 인큐베이터) 등 국내 유수의 문학상 수상작을 모은 이 선집 속에 일관되게 흐르는 맥은 '상처'이다.

각각의 이야기는 해당 인물의 반생 혹은 평생에 걸친 시간을 통과해 마침내 상처의 뿌리에 도달한다. 이 상처가 드러나고 치유되는 과정이 소설의 서사적 긴장과 이완의 경로가 된다. 작가는 인물의 내면을 속 시원히 내보이는 활달한 언어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이끌어낸다.

그 가을의 사흘 동안
- 제7회 한국문학작가상 수상작

엄마의 말뚝 2
- 제5회 이상문학상 수상작

꿈꾸는 인큐베이터
- 제38회 현대문학상 수상작

나의 가장 나종 지니인 것
- 제25회 동인문학상 수상작

환각의 나비
- 제1회 한무숙문학상 수상작

해설 : 박완서의 소설을 읽는 고통스러운 행복 / 김수이(문학평론가)

수상 :2001년 황순원문학상, 1999년 만해문학상, 1997년 대산문학상, 1995년 한무숙문학상, 1994년 동인문학상, 1993년 현대문학상, 1991년 이산문학상, 1990년 대한민국 문학상, 1981년 이상문학상, 1980년 한국문학작가상
최근작 :<나의 아름다운 이웃 (큰글자도서)>,<프롤로그 에필로그 박완서의 모든 책 (큰글자도서)>,<이 세상에 태어나길 참 잘했다 (큰글자도서)> … 총 39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