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슈북 시리즈 네 번째 책. 윤구병은 이미 오래전부터 산업화, 문명화의 대안을 실천적으로 고민해온 철학자이자 농부다. 그는 한국 사회가 한창 산업화에 매몰되어가던 1970년대에 〈뿌리깊은 나무〉의 초대 편집장을 지내며, 시대의 흐름에 ‘역행’해 외래 상업문화에 밀린 토박이 민중문화에 물길을 터주는 소중한 역할을 했다. 또 15년간 일하던 대학의 철학교수 직을 그만두고 전북 부안으로 내려가 농부로서의 삶을 살며, 위기에 처한 도시 문명의 대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그가 그곳에서 설립한 ‘변산교육공동체’는 논농사와 밭농사를 짓고 자급자족하면서 자녀들에게 공동체 삶의 소중함을 배우고 가르쳐왔다. 이러한 그의 인생 궤적은 곤고한 삶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삶의 새로운 문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풍부한 영감을 주는 동시에 희망의 단초를 제공해주었다. 도시 문명의 한계를 분명히 인식하는 사람이라면, 대한민국에서 누구보다 앞서서 공동체적 삶의 대안에 천착해온 원로학자 윤구병에게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

- 2030세대 절반을 농촌으로 보낼 수 있는 대통령이 희망이다
1장 정치란 ‘다사롭게 다 살리는 일’
2장 하루 6시간 노동제 얼마든지 가능하다
3장 정치 잘못’으로 형 여섯을 잃은 소년
4장 유신 선포될 때 머리를 박박 밀었다
5장 한국 민주주의, 지나친 낙관은 위험하다
6장 삼류 제국주의로 변해가는 대한민국
7장 죽이는 도시, 살리는 교육
8장 사랑의 진보와 진보적 사랑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2년 12월 1일 교양 새책

최근작 :<[빅북] 바빠요 바빠>,<[빅북] 우리 순이 어디 가니>,<[빅북] 보리 빅북 2 세트 - 전6권> … 총 12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주철학서설>,<[큰글자도서] 미디어 리터러시의 혁명>,<10대와 통하는 세계사>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언론계에서 기자와 논설위원으로 옹근 20년 일했다. 대학원에서 마르크스와 하버마스의 사회철학을 기반으로 정치학 석사와 언론학 박사 논문을 썼다. 싱크탱크를 창립해 6년 동안 원장과 이사장을 맡았다. 2011년부터 문과대학 교수로 일하며 철학·문학·사학·언론학을 공부하고 20여 편의 학술논문을 썼다. 학술서로 『한국 공론장의 구조변동』과 『민중언론학의 논리』를 냈고, 『미디어 리터러시의 혁명』을 비롯한 교양서들과 장편소설 『아름다운 집』, 『100년 촛불』, 『호랑이 눈썹』 들을 발표했다.

알마   
최근작 :<신파 New Wave>,<서교동에서 죽다>,<연민의 기록>등 총 239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01,732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72,964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