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500원 I 최고가 : 4,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9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바퀴 저학년 책읽기 시리즈 1권. <초정리 편지>의 저자 배유안이 우리 역사 속 "용"에 주목하고 쓴 책. 경주 분황사의 돌로 만든 우물에 나라를 지키는 용이 살았다는《삼국유사》에 적힌 한 줄의 글과 눈먼 아이의 눈을 뜨게 했다는 향가 〈천수대비가〉에서 도철, 산예, 초도라는 호기심 많은 용 형제와 눈먼 소녀 명이의 흥미진진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우정 이야기를 이끌어냈다.

뭐든 잘 먹는 먹보 도철, 화롯불을 절대 꺼뜨리지 않는 불 지킴이 산예, 어디든 꼭꼭 숨기를 좋아하는 소심쟁이 초도, 말썽꾸러기 용 형제들이 용왕 몰래 세상 구경에 나선다. 하지만, 천수보살에게 100일 기도드리는 앞 못 보는 소녀 명이에게 발견되고 만다. 그러나 명이는 용 형제를 감싸 주고, 용 형제는 명이에게 세상의 멋진 모습들을 들려주는데….

글쓴이의 말
1. 용의 아들들
2. 분황사의 돌우물
3. 우물 밖으로
4. 눈먼 소녀 명이
5. 동무 되기
6. 못된 이무기
7. 금오야, 도와줘!
8. 새끼 용 대 이무기
9. 여의주를 물 때까지
10. 기억해 줘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2월 10일자
 - 한겨레 신문 2011년 7월 15일자

수상 :0 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개구리 우산>,<오만데 삼총사의 대모험 1>,<우리 함께 웃으며>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2006년 『초정리 편지』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을 받으며 작가가 되었습니다. 동화와 청소년 소설 창작의 즐거움에 빠져 있고, 아이와 어른이 다 함께 읽을 수 있는 명작 하나 쓰는 게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 『스프링벅』, 『콩 하나면 되겠니?』, 『분황사 우물에는 용이 산다』, 『아홉 형제 용이 나가신다』, 『할머니, 왜 하필 열두 동물이에요?』, 『서라벌의 꿈』, 『뺑덕』, 『쿠쉬나메』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판화를 공부하고, 그림책 작가와 광고 및 애니메이션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 현대판화 공모전 우수상, 단원미술대전, 경인미술대전, 뉴프런티어전 특선 등 여러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분황사 우물에는 용이 산다》, 《미안해 고마워》, 《어부와 아내》, 《풀씨가 된 모래알》 등이 있습니다.

파란자전거   
최근작 :<형이 짱이지?>,<내 동생 입학 도전기>,<토끼전>등 총 219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3위 (브랜드 지수 128,219점), 어린이를 위한 고전 5위 (브랜드 지수 82,540점)
추천도서 :<조선 갑부 흥보의 흥보은행 설립기>
동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없는 책은 교과서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럼 재미가 전부일까? 빵빵한 상상력은 기본이다. 게다가 세상을 이해하는 지식이 담겨 있다면 금상첨화다!
《흥보은행 설립기》는 다 갖추었다. 흥보와 놀보 이야기를 이렇게 뒤집다니! 첫 페이지에서 빠진 배꼽 찾을 겨를도 없다. 우수출판콘텐츠 당선작인데 전국사회과교과연구회 선생님들께서 추천까지 하셨다니 학습에 도움은 당근! 그걸로 끝~

이영선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