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려운 여건 속에서의 창단, 화려한 우승의 나날들, 파산 그리고 재탄생 등 기아 타이거즈의 역사를 담은 감동 다큐멘터리다. 1983년부터 1997년까지 15년 사이에 9번 우승에 더해 2009년 우승까지 한국프로야구 최다 우승의 팀 타이거즈의 탄생에서부터 오늘의 모습까지를 살펴본다.

타이거즈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군산상고 야구단 창단부터 우여곡절 많은 호남지역 프로야구 창단, 김응용 감독 취임, 김성한과 선동열이 이끈 해태 왕조시대, IMF 이후 타이거즈의 위기, 그리고 기아 타이거즈로의 재탄생, 2009년 우승으로 화려한 재기 등 타이거즈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되짚었다.

한 편의 드라마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굴곡진 타이거즈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한때는 ‘전설 속 호랑이’로 불린 팀이었지만 해체될 뻔한 위기가 찾아오기도 했고, 또 이를 극복하며 영광을 되찾는 타이거즈만의 저력을 살펴볼 수 있다. 책 처음에 등장하는 화보, 본문 중간 중간 들어가 있는 ‘타이거즈 그 때 그 순간!’, 각 장에 배치된 선수들 이미지 등이 재미와 흥미를 더한다.

최근작 :<소년과 독립군>,<로봇 시대 미래 직업 이야기>,<씨앗을 부탁해>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정치학과 사회학을 공부했고, EBS 등 여러 기관에서 청소년과 어른을 대상으로 글쓰기와 논술을 강의했다. 역사, 인물, 음식, 문화 등 폭넓은 공부를 계속하면서 우리 시대 다양한 사람들의 삶으로부터 빛나는 이야기를 찾아 다채롭게 소개해 왔다. 여러 권의 책과 방송을 통해 독립운동가들과 그 자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일에도 힘을 쏟아 왔다. 그동안 쓴 책으로 『장기려, 우리 곁에 살다 간 성자』 『이회영, 내 것을 버려 모두를 구하다』 『씨앗을 부탁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