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800원 I 최고가 : 4,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29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공중그네> <남쪽으로 튀어!> <면장 선거>의 작가 오쿠다 히데오의 장편소설. 오쿠다 히데오는 <방해자>로 2001년 나오키상 후보뿐 아니라 2002년 제4회 오야부 하루히코상을 수상하고 2002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2위에 올라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평범한 주부와 강력계 형사, 불량 고등학생. 아무 관련없는 세 사람은 오이카와 교코의 남편, 시게노리의 회사에서 일어난 방화사건을 계기로 얽히게 된다. 경찰은 화재의 첫 발견자인 교코의 남편을 의심하고, 이 일을 계기로 교코는 남편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의혹은 의혹을 낳고, 불신은 파문처럼 퍼진다.

동료 형사를 감시하기 위해 잠복근무를 하던 구노는 자신의 지갑을 털려는 불량학생들을 혼내준답시고 팔을 부러뜨려버린다. 얼마 뒤 날아온 것은 학생들의 피해 서류. 동료 형사에게 원한을 산 구노는 야쿠자와 결탁한 그의 모략으로 경찰서에서 목이 잘릴 위기에 처한다.

밤거리를 돌아다니는 불량학생인 유스케는 괜한 치기로 돈을 강탈하려다 형사 구노에게 딱 걸린다. 그날 이후, 정체를 알 수 없는 형사와 야쿠자가 자신에게 '거래'를 제시해온다. 형사와 용의자의 아내로 만난 구노와 교코, 피해자와 피의자의 관계로 얽힌 유스케와 구노. 전혀 관계없는 듯한 작은 사건들은 차례차례 연결되는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요네하라 마리 (러시아어 동시통역사. 작가)
 - <대단한 책> (마음산책 刊)
 - 한겨레 신문 2008년 12월 27일 문학 새책

집과 남편, 아이들이 전부인, 평범한 가정주부 오이카와 교코. 살림에 보탬이 될 시간제 아르바이트를 하고, 정원을 가꿀 꿈을 꾸면서 작은 행복에 만족하며 사는 그녀. 어느 날 교코의 남편, 시게노리의 회사에 의문의 방화사건이 일어난다.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구노는 교코의 남편 시게노리를 의심하지만 그 후 동일한 수법의 또 다른 연쇄방화가 일어나면서 사건은 의문에 빠진다. 하지만 경찰은 계속 시게노리를 압박해오고, 남편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교코의 일상엔 작은 균열이 생긴다.
한 번 싹튼 의심은 점점 더 부풀게 되고 교코는 그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해 아르바이트 사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시민운동에 몰입하면서 점점 직장에서마저 설 자리를 잃어간다. 결국 매스컴이 시게노리를 의심하는 기사를 싣게 되자 교코는 패닉상태에 빠진다.
사건을 수사하던 구노는 교코에게서 죽은 아내의 모습을 느끼며 혼란스러워하고, 그럴수록 장모에게 의지하게 된다. 그러던 중 구노는 방화사건이 일어나기 며칠 전 시비가 붙은 불량학생들이 피해 서류를 제출한 사실을 알게 되고, 동료 형사와 야쿠자의 모략으로 목이 잘릴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수상 :2009년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2006년 일본 서점대상, 2004년 나오키상
최근작 :<공중그네 (리커버 특별판)>,<죄의 궤적 2>,<죄의 궤적 1> … 총 1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1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다수의 일본 작품을 번역하고 편집했다. 오쿠다 히데오의 『버라이어티』 『나오미와 가나코』, 이사카 고타로의 『악스』, 모리미 도미히코의 『야행』, 츠지무라 미즈키의 『도라에몽 : 진구의 달 탐사기』 등의 소설과 『조류학자라고 새를 다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만』 『지성만이 무기다』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 『신공룡 도감 :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등 여러 교양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북스토리   
최근작 :<릴리 이야기>,<아이보다 아이>,<여기는>등 총 199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3위 (브랜드 지수 57,944점), 학습법 10위 (브랜드 지수 17,843점), 일본소설 21위 (브랜드 지수 103,9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