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6,5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06 [위에서부터 1번째칸], C06 [위에서부터 4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위기 이후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개인과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 미국 휴스턴대학(미국내 유일의 정규 미래학부 개설)에서 미래학을 전공한 최초의 한국인 미래학자 최윤식과 아시아 비즈니스 리더들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있는 배동철이 전망하는 위기 이후 20년의 변화와 대응책을 담았다.

저자들은 월드 스패즘(World-Spasm : 세계적 경련현상)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한다. 신용 폭식증을 근본적으로 치유하지 못한 세계 경제는 다시 금융위기를 맞으며 신재생 에너지와 BT, 로봇 등 반드시 신산업 버블을 동반하게 될 혁신적인 신기술들의 발전으로 향후 20년 안에 최소한 5번 정도의 크고 작은 금융위기가 반복적으로 밀려 올 것이라고.

이에 저자들은 롤러코스터를 타듯 요동칠 이 월드 스패즘의 시대를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월드 스패즘의 시대에 살아남고 부와 성공의 기회를 잡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지 명쾌한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1년 1월 22일자

최근작 :<빅체인지, 코로나19 이후 미래 시나리오>,<당신 앞의 10년, 미래학자의 일자리 통찰>,<앞으로 3년, 대담한 투자>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지식노마드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2021년 경제전망>,<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2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남들이 알기 전에 미리 찜해두는 해외 주식>등 총 76종
대표분야 :트렌드/미래예측 11위 (브랜드 지수 34,636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16,9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