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900원 I 최고가 : 4,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7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 대형 할인 매장, 놀이공원 같은 공공장소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다룬 책. 엄마, 아빠, 누나, 남동생으로 이루어진 단란한 가족이 집을 나서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버스, 지하철, 자가용 등 교통수단에 따라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다음으로 대형 할인 매장이나 백화점, 놀이 공원, 수영장과 스키장, 미술관과 박물관 등 장소에 따라 지켜야 할 약속을 하나하나 설명한다. 아이들의 중요한 나들이 가운데 하나인 현장학습도 빠뜨리지 않았다. 두 아이의 아빠인 김중석 작가가 자기 아이들을 떠올리며 그린 그림인 만큼, 아이들이 흔히 하는 위험한 행동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만이 아니라 에티켓까지도 함께 설명한다.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은 안전과도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 책을 읽으면서 그런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고, 아이들에게도 자신의 안전이 중요한 만큼 타인의 안전도 배려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

오늘은 즐거운 나들이 날!
버스를 타고 가요
전철을 타고 가요
자가용을 타고 가요
주차장에 왔어요

신나는 장보기
커다란 문을 지나가요
에스컬레이터를 타요
쇼핑 카트로 장을 봐요
화장실에 가요
이런 속은 조심해요

최근작 :<[빅북] 소중한 내 몸을 위해 꼭꼭 약속해>,<어린이 안전 365 시리즈 - 전4권>,<나들이 갈 때 꼭꼭 약속해>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전주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에서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어린이집에서 교사로 일하였고, 이때 어린이와 그림책의 세계를 만난 것을 계기로 출판사에서 일하며 어린이 책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고 아이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지식정보 그림책이 무언지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글을 씁니다.
최근작 :<그리니까 좋다>,<나오니까 좋다>,<한겨울에 밀짚모자 꼬마 눈사람> … 총 14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 작가이자 전시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 산문집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그리니까 좋다』를 지었고, ‘웨이사이드 학교’ 시리즈와 『꼴찌라도 괜찮아!』 『엄마 사용법』 등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책읽는곰   
최근작 :<구름 공장>,<스마트폰을 쓸 때도 물이 필요해!>,<지하수 열차>등 총 367종
대표분야 :그림책 8위 (브랜드 지수 1,165,291점)


대형 할인 매장에서 물건을 살 때는 쇼핑 카트를 써요. 어른들처럼 직접 쇼핑 카트를 끌어 보고 싶을 때도 있지요. 하지만 무거운 카트를 밀다가 다치는 어린이가 많으니까 카트는 어른들에게 맡겨 두기로 해요. p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