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파블로 피카소, 마르셀 뒤샹, 리처드 파인먼, 버지니아 울프, 제인 구달, 스트라빈스키, 마사 그레이엄 등 역사 속에서 뛰어난 창조성을 발휘한 사람들이 과학, 수학, 의학, 문학, 미술, 무용 등 분야를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사용한 13가지 발상법을 생각의 단계별로 정리했다.

역사상 위대한 천재들의 발상법을 관찰, 형상화, 추상, 패턴인식, 패턴형성, 유추, 몸으로 생각하기, 감정이입, 차원적 사고, 모형 만들기, 놀이, 변형, 통합 등 1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며 직관과 상상력을 갈고 닦아 창조성을 발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 디지털시대는 우리에게 교양인으로의 회귀를 요구한다. 근대 학문의 경계를 가로질러 창의적 과제를 수행하는 신인류의 출현을 원하는 것이다. <생각의 탄생>은 역사상 가장 창조적이었던 교양인들의 사고과정을 꼼꼼하게 추적한다. 무엇인가를 '아는' 지식의 단계를 지나서 새롭게 '느끼고' 유익하게 '만드는' 디자인의 단계로 나아가려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작은 실패를 두려워 말고 먼저 이 책부터 읽어볼 일이다.
- 김탁환 (소설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
: 20세기가 전문가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통합의 시대다. 앞으로 지식사회를 선도해 갈 인재들은 전문가들이 간과한 지식 대통합을 통해 분야를 넘나드는 창조적 사고를 해야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21세기 한국을 창조해나갈 미래 인재들에게 단 한 장의 ‘보물지도’를 손에 쥐어주라고 한다면 나는 서슴지 않고 이 책을 추천할 것이다.
- 이어령
고명섭 (<한겨레> 문화부장《광기와 천재-루소에서 히틀러까지 문제적 열정의 내면 풍경》 저자)
: 창조적 상상력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데스먼드 모리스
: 인간의 가장 위대한 속성인 창조적 사고에 관한 매혹적인 연구. 미래의 예술가, 과학자, 인문학자들이 세계를 재창조하는 데 필요한 놀라운 통찰을 담고 있다.
- 데스몬드 모리스 (동물학자, <털 없는 원숭이>의 지은이)

최근작 :<과학자의 생각법>,<상실의 시대>,<생각의 탄생 (반양장)>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생리학과 교수다. 과학적 창의성에 관한 연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수많은 과학 논문을 썼다. 천재성을 지닌 작가와 학자를 선정해 지원한다고 해서 ‘천재 기금’이라고도 불리는 맥아더 펠로우십의 수상자다. 저서 중에 아내인 미셸 루트번스타인과 함께 쓴 『생각의 탄생: 다빈치에서 파인먼까지 창조성을 빛낸 사람들의 13가지 생각도구』(2007)가 있다.
최근작 :<내 아이를 키우는 상상력의 힘>,<생각의 탄생 (반양장)>,<생각의 탄생>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미셸 루트번스타인은 역사학자, 하이쿠 시인, 미시건주립대학교와 연계해 창조성을 연구하는 학자이며 존 F. 케네디센터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강의하는 예술가이다. 남편 로버트 루트번스타인과 공동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생각의 탄생》을 저술했으며, 삶의 전 분야에 걸쳐 창조적 상상의 과정과 그 실행에 관한 연구와 저술 및 워크숍 개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방송국 PD로 일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외서를 번역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창의성과 관련된 인간의 행동, 마음, 지능에 관한 책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생각의 탄생』『유쾌한 크리에이티브』『감각의 매혹』『안녕하세요, 기억력』『인간 생태 보고서』『천재의 탄생』『생각공유』『어떻게 소통할 것인가』『경제학이 풀지 못한 시장의 비밀』『아인슈타인의 보스』 등이 있다.

에코의서재   
최근작 :<20대=독립은 끝났다!>,<권력자들>,<이 또한 지나가리라!>등 총 16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8위 (브랜드 지수 119,3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