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6,000원 I 최고가 : 6,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A20 [위에서부터 1번째칸], A20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중국인들로부터 '나라의 스승'이란 칭호를 받을 정도로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는 원로학자 지셴린이 그동안 발표한 단편 산문들 가운데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한 글들을 가려뽑은 에세이집. 100세 가까운 인생을 살아온 저자가 가슴 깊이 길어올린 사색과 명상이 담겨있다.

1장 '기뻐하지도 두려워하지도 마라'에서는 자기 자신의 삶을 가꾸는 지혜를, 2장 '다시는 혼자서만 깊이 생각하지 마라'에서는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3장 '나를 가두지 말고 차츰차츰 나아가라'에서는 학문과 일에 대한 마음가짐을, 4장 '지나가는 생의 옷자락을 놔줘라'에서는 아름답게 나이 드는 비결을 다룬다.

특히 마지막 장에는 저자 본인이 죽음을 앞두고 나이 들어간다는 것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느낀 바를 풀어놓았다. 늙어간다는 게 불행이 아니라 행복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해준다. 출간되자마자 언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중국 최대 온라인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순위를 64주 넘게 지키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작 :<돈황학 대사전>,<지셴린의 인생>,<병상잡기>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Eco 쉽게 쓰는 나의 중국어 일기장>,<쉽게 쓰는 나의 중국어 일기장>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와 동 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가장 쉽게 쓰는 중국어 일기장》이 있으며, 《디테일의 힘》, 《초조하지 않게 사는 법》, 《법화경 마음공부》, 《나를 아프게 하는 사람은 버리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 나는 외국어를 시작했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