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오랜 교수이자 사상적 리더이며 오늘의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를 있게 한 장본인인 동시에 ‘세계화(globalization)’라는 용어를 널리 알린 인물로 유명한 시어도어 레빗의 책으로, 어려운 용어나 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경영에 대한 명확하면서도 간결한 충고들로 가득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유능한 관리자들은 많은 일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4가지의 일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바로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창조적으로 ‘변화’를 장려하고, 조직과 구성원들이 제 역할을 다하도록 ‘경영’하는 일이다. 그 4가지에 대해 시어도어 레빗 교수는 조직의 ‘관리Management’, 경영자의 혁신적인 ‘생각Thinking’, 조직의 ‘변화Change’, 기업의 ‘경영Operation’ 이렇게 네 파트로 나눠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관리자들 대부분이 ‘어제’의 여건에 맞춰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그들이 경험을 쌓은 것도 성공을 거둔 것도 어제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경영이란 ‘어제를 되돌아보며 해야 하는 무언가가 아니라, 내일의 현재, 내일의 내일을 내다보며 해야 하는 무언가’다. 미래에 있어 중요한 것은 ‘과거에 무엇을 했는가가 아니라, 향후 무엇을 해야 하는가’인 것이다. 바로 이 책이 ‘향후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경영자의 자세를 콕 집어서 설명해준다.

최근작 :<마케팅 상상력>,<내일을 비추는 경영학>,<마케팅 상상력>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