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너는 이겼다, 친구여... 너는 자유롭고 사랑받는 네 미래의 주인으로 여기에 있다."
1967년 가을, 예순한 살의 노인 앙리 샤리에르는 파리 몽마르트르 언덕에 앉아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몽마르트르의 포주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프랑스령 기아나로 보내진 뒤 36년 만의 조국 방문이었다.

스티브 맥퀸과 더스틴 호프만이 주연한 동명의 영화로 더 유명한 이 작품은 조국 프랑스의 잘못된 사법체계에 맞서 죽음을 무릅쓰고 자유를 쟁취했던 남자, 앙리 샤리에르의 자전 실화소설이다. '모든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하고 감동적인 모험문학', '현대인들을 위한 희망과 생존의 바이블'이라 불린다.

이 소설은 법치국가를 사는 우리 스스로에게 '국가와 개인, 자유와 질서, 법과 정의'의 문제 등 오랫동안 당연하게 받아들여온 삶의 기본조건들을 되짚어보게 만든다. 더불어 우리 삶을 궁극적 승리로 이끄는 힘은 무엇인가? 진정한 자유란 어떻게 완성되는가? 하는 문제들을 새삼스레 자문하게 한다.

1931년 10월 16일, 스물다섯 살 앙리 샤리에르의 젊음을 통째로 앗아간 '그들'은 이제 막 현대사회 초입에 들어선 프랑스의 사법체계였다. 자신의 무죄를 법정에서 충분히 입증할 수 있으리라고 믿었던 앙리에게 돌아온 것은 엉뚱하게도 '무기징역'이라는 나락이었다. 곧바로 그는 악명 높은 도형지 기아나로 보내진다.

1권

책 머리에

첫 번째 노트 - 나락의 길
두 번째 노트 - 도형지로 출발하다
세 번째 노트 - 첫 번째 탈출
네 번째 노트 - 첫 번재 탈출, 그 뒤
다섯 번째 노트 - 문명으로의 귀환
여섯 번째 노트 - 살뤼 제도 (1)

2권

일곱 번째 노트 - 살뤼 제도 (2)
여덟 번째 노트 - 루아얄로의 귀환
아홉 번째 노트 - 생 조제프
열 번째 노트 - 디아블
열한 번째 노트 - 도형지에 작별을 고하다
열두 번째 노트 - 조지타운
열세 번째 노트 - 베네수엘라

최근작 :<빠삐용>,<파피용>,<빠삐용 1>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프랑스어와 영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길을 걸으며》, 《마음의 힘》, 《느리게 걷는 즐거움》, 《완벽하지 않아서 더 완벽한 집》, 《단순한 삶》, 《침묵의 예술》, 《나는 임신하지 않았다》, 《악의 쾌락 : 변태에 대하여》, 《프란츠 에케르트》, 《나폴레옹과 샤토브리앙》 등이 있다.

황소자리   
최근작 :<제국주의와 전염병>,<지방은 어쩌다 공공의 적이 되었나?>,<켈트 신화와 전설>등 총 102종
대표분야 :역사 28위 (브랜드 지수 29,263점), 추리/미스터리소설 38위 (브랜드 지수 4,148점)
추천도서 :<성서 그리고 사람들>
성서는 특정 종교의 경전에 머물지 않는다. 서구문명의 가장 중요한 텍스트이자 풍성한 이야기책이기도 하다. 다만 역사성이 거세된 이야기와 무수한 등장인물은 교양 차원에서 성서를 접하는 사람들을 질리게 만들기 일쑤였다.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을 위해 쓰였다. 성서에 등장하는 인물과 이야기를 역사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재해석한다. 배경으로 깔리는 고대 팔레스타인과 로마 역사, 1,000여 점에 이르는 사진과 그림들이 명작을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지평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