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86년 휴고 상과 네뷸러 상을 동시에 석권한 작품. 모든 의사 통로가 왜곡된 상황에 혼자 격리된 어린 소년이, 조작된 게임을 풀며 살상병기로 키워지는 이야기다. 주인공 엔더는 '미지의 적을 가슴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면서도 본능적으로 살인을 할 수 있는 인물'로 선택받았다.

한 아이의 성장통을 그린 SF형식의 성장소설이면서, 온갖 철학적 사유와 인간적 갈등이 덧붙여진 구도소설이다. 이야기는 크게 두 축으로 나뉜다. 하나는 섬세하게 다듬어진 엔더의 '내면 이야기', 다른 하나는 그가 부딪히는 무중력 전투 연습을 비롯한 '게임 이야기'이다.

아이는 무조건 둘만 낳아 잘 기르게 되어 있는 미래 지구에서, 유일하게 셋째로 태어난 아이가 있다. 그가 바로 '엔더(Ender)'다. 엔더는 영특함으로 인해 정부의 잔인한 기대를 받게 되며, 여섯살 때부터 가족들과 떨어져 생활하게 된다. 혹독한 훈련, 끝없이 이어지는 외로움, 점점 잔인해져가는 자신에 대한 두려움이 그의 일상이다.

저자 서문

1. 셋째
2. 피터
3. 그라프
4. 출발
5. 게임
6. 거인의 음료
7. 샐러맨더
8. 래트
9. 로크와 데모스텐스
10. 드래건
11. 베니 비디 비시
12. 본쏘
13. 밸러타인
14. 엔더의 스승
15. 죽은 이의 대변인

옮긴이 후기

아이는 무조건 둘만 낳아 잘 기르게 되어 있는 미래 지구에서, 유일하게 셋째로 태어난 아이가 있다. 그 이름 바로, 엔더Ender, 이 책의 주인공이다. 영리하지만 너무 잔혹한 형 피터, 영리하지만 너무 유순한 누나 밸런타인을 둔 엔더는 영특함으로 인해 정부의 잔인한 기대를 받게된다. 외계의 적, 버거로부터 지구의 미래를 지켜낼 바로 그 아이라는.
엔더는 여섯살 때부터 사랑하는 누나, 가족들과 떨어져 타지, 아니 정확히는 ‘외계’ 생활을 하게 된다. 버거를 물리칠 영웅으로 키워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피도 눈물도 없이 자신을 훈련시키는 정부와, 자신을 시기하고 미워하는 학교 친구들, 끝없이 이어지는 외로움, 점점 잔인해져가는 자신에 대한 두려움이 그의 일상이다.
엔더는 생존을 위해 동료들에게 대항한다. 여섯 살의 나이지만 엔더는 ‘지금 완전히 이겨야 다시는 지배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싸움의 규칙을 스스로 깨우친다. 그리고 그런 엔더의 성숙한 생각은 엔더를 비밀리에 감시하고 지켜보는 정부를 흡족하게 한다. 마음은 순수하지만 철저하게 승리하고자 하는 본능을 가진 지휘관이 그들에게는 필요했던 것.
엔더에게 있어서 모든 의사 통로 경로는 왜곡되어 있다. 아무도 그에게 진실을 말해 주지 않고 그도 그의 진실을 드러낼 수 없다. 엔더의 동태에 대해 보고된 자료는 오히려 더 큰 난이도의 게임으로 엔더에게 되돌아온다. 엔더는 언젠가 있을 실제 전쟁을 위해 지금 연습하는 거라고 믿으며 매번 최선을 다해 게임에 임한다.
엔더는 모든 난관을 극복하고 모든 게임의 승리자가 되지만 비인간적인 훈련은 그를 인간 한계에까지 몰아간다. 극도의 증오심으로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게임에 임하는 엔더. 하지만 거기엔 무시무시한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

수상 :1986년 휴고상, 1986년 네뷸러상, 1985년 네뷸러상
최근작 :<캐릭터 공작소>,<엔더의 게임>,<종말 문학 걸작선 1> … 총 84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비틀즈와 등려군을 좋아하는 경증의 활자 중독자. 연세대학교에서 공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AP 기술연구원에서 일하며 좋아하는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함께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캐벌리어와 클레이의 놀라운 모험》 《존 카터》 《시크릿 플러스》(공역)가 있다.
caiuscaesa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