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엄마 아빠가 모두 집밖에서 일을 하는 윤이네에 도우미 할머니가 들어온다. 좋은 것만큼이나 싫은 것도 한가득인 할머니는 초인적인 힘으로 집을 180도 바꿔 버린다. 윤이는 찌개를 끓이면서 버섯을 볶고, 또 다른 손으로는 생선을 구우면서 나물을 무치고, 발로는 걸레질을 하는 대단한 할머니의 정체가 궁금해진다.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이라는 잔잔한 성장담으로 독자를 만난 유은실의 동화. 짧게 끊어지는 리듬감 넘치는 문장이 인상적이다. 맞벌이 부부의 평범한 일상을 그리면서도 신화적인 상상력이 매력적으로 발휘되었다. 옛이야기의 또다른 버전 혹은 후일담을 마고할미의 입을 통해 듣는 재미가 있다.

1. 큰 가방을 들고 나타난 할머니
2. 한 시간 이십 분 동안 만든 열두 가지 반찬
3. 요정? 아니면 우렁이 각시?
4. 책상 밑에 웅크리고 앉아 그림책 읽기
5.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6. 아무리 작아졌어도 마고할미는 마고할미
7. 할머니 가방에서 나온 것
8. 푸른 하늘엔 잔별도 많고
9. 누구인지 들통 나면
10. 뒷이야기

작가의 말

최근작 :<나는 기억할 거야>,<제인 구달>,<유관순>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그림책 『심청전』, 『나의 독산동』, 동화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마지막 이벤트』, 『내 머리에 햇살 냄새』, 『일수의 탄생』, 청소년 소설 『변두리』, 『2미터 그리고 48시간』, 『순례 주택』 등을 썼다. 『유관순』, 『제인구달』, 『박완서』를 쓰면서, 멋진 여성 인물을 깊이 만나는 귀한 경험을 했다.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등산과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화가 겸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7차례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대안학교 미술교사를 하다가 현재는 중증 장애인들과 미술을 나누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우리 집에 온 마고 할미』 『사람을 만나다』 『왕따』 『샘 괴롭히기 프로젝트』 『나는 말더듬이예요』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바람의아이들   
최근작 :<우리의 베스트셀러>,<할머니를 위한 완벽한 선물>,<파파테카>등 총 196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8위 (브랜드 지수 198,939점), 국내창작동화 17위 (브랜드 지수 145,9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