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3,000원 I 최고가 : 4,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44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칼데콧 상을 아홉 번이나 수상한 마샤 브라운의 작품으로 칼데콧 본상을 수상했다. 가부좌를 틀고 앉아 '크다는 것과 작다는 것'에 대해 골몰하던 인도의 도사가 위기에 처한 생쥐를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까마귀로부터 생쥐를 구해 낸 도사는 가엾은 생쥐와 함께 오두막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이번엔 고양이 한 마리가 꼬리를 치켜들고 생쥐에게 접근한다. 도사는 요술을 부려서 작은 생쥐를 기운 센 고양이로 변신시키고, 이 후 도사는 더 큰 짐승이 나타날 때마다 줄기차게 요술을 부려댄다.

생쥐는 고양이에서 개로, 개에서 다시 호랑이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한다. 가장 약한 짐승에서 숲 속의 제왕으로 변신한 생쥐, 그리고 점점 더 오만해져 가는 생쥐를 보며 뒤늦게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 도사. 이 둘의 이야기는 과연 어떤 결말로 이어질까? 목판으로 찍어 낸 거친 질감의 그림이 유머러스하며, 반복.점층의 플롯이 절묘하다.

수상 :1962년 칼데콧상, 1955년 칼데콧상, 1948년 칼데콧상
최근작 :<신데렐라>,<돌멩이 수프>,<옛날에 생쥐 한 마리가 있었는데...>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46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