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3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이 책은 살아있는 사람들의 유전자 특징을 연구하여 인류 역사의 수수께끼를 풀어보려는 노력에서 씌어졌다. 이름하여 생물학적 인류학. 국내에서 이 분야를 본격적으로 소개하기는 이 책이 처음이다. 생물학적 인류학은 인류의 진화와 생물학적 다양성을 과거와 현재에 걸쳐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쟁점은 다음과 같다.
- 네안데르탈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2만 8,000~15만 년 전)
- 최초의 아메리카인은 어디에서 왔을까? (1만 5,000년~2만 년 전)
- 유럽에 농경문화가 어떻게 전파되었을까? (6,000년~1만 년 전)
- 아프리카 출신 미국인의 유전자 뿌리는 어디일까? (400년 전)

인류와 비슷한 존재가 나타나기 시작한 수백만 년 전의 시점에서 출발해 가까운 과거에 이르기까지 연대기적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인류의 과거를 알고, 단서가 될 만한 어떤 시기, 혹은 중요한 사건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유전자 인류학>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시민 스토리>,<치맥과 양아치>,<1960년생 이경식> … 총 21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국문과)을 졸업했다. 《구글의 종말》《포사이트》《태평양 전쟁》《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플랫폼 제국의 미래》《에고라는 적》《소셜 애니멀》《협력의 진화》《신호와 소음》 등 10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에세이집 《치맥과 양아치》《1960년생 이경식》《청춘아 세상을 욕해라》《미쳐서 살고 정신 들어 죽다》와 소설 《상인의 전쟁》 등을 출간했고, 시나리오 <개 같은 날의 오후> <나에게 오라>, 오페라 <가락국기> 등의 대본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