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언어본능>, < 빈 서판> 등으로 알려진 스티븐 핑커의 마음에 대한 탐구서. 마음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진화했으며, 마음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보고, 생각하고, 느끼고, 웃고, 교류하고, 예술을 즐기고, 인생의 신비를 음미하는지를 신경과학에서부터 경제학과 사회심리학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들을 동원해 설명한다.

총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음을 ‘역설계’(역설계란 대상을 분해하고 구조를 분석하여 그 설계로 거꾸로 파악해가는 기법을 말한다)하는 과정을 보여 주면서, 자연선택에 의해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많은 담론으로 둘러쌓여 있는 인간 마음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의 틀을 제공해주는 책.

옮긴이의 글
들어가는 글

1장 표준 설비
2장 생각하는 기계
3장 얼간이들의 복수
4장 마음의 눈
5장 좋은 생각
6장 다혈질
7장 가족의 소중함
8장 인생의 의미


참고문헌
찾아보기
한/영 인명 대조표

첫문장
왜 소설이나 영화에는 수없이 많은 로봇이 등장하는데 실제 생활에는 전혀 등장하지 않을까?

이은희 (과학 커뮤니케이터, 하리하라 시리즈 저자)
: 인간의 지성은 어떻게 탄생했나?

최근작 :<인공지능은 무엇이 되려 하는가>,<지금 다시 계몽>,<사피엔스의 미래 (리커버 양장 한정판)>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그 후 오랫동안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문학과 예술의 곁자리를 지키고 있다. 『빈 서판』 『본성과 양육』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 『무엇이 예술인가』 『진화심리학 핸드북』 『하워드 가드너 심리학 총서』 『알랭 드 보통의 영혼의 미술관』 『이것이 우리의 마지막 팬데믹이 되려면』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제45회 한국백상출판문화상 번역부문을 수상했다.

스티븐 핑커 (지은이)의 말
나는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알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책을 쓰고자 했다. 따라서 이 책은 단지 교수와 학생들을 위해 쓴 것도 아니고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서만 쓴 것도 아니다. 나는 학자와 일반 독자 모두가 마음을 정확히 알고 그 지식을 인간의 삶에 적용시킴으로써 이익을 얻기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