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변화된 환경과 역사의 두께에 걸맞는 인문지리서를 희구하며 우리나라의 강과 산을 밟아온 지은이가 <택리지>를 텍스트로 삼아 덧붙여 나가며 다시 쓴 인문지리서. 총 5권으로 완간되었다.

지은이는 지난 25년간 1천여회 이상의 답사를 통해 한국의 5대 강을 비롯한 온 국토를 돌아다녔다. 그리고 <택리지>를 필두로 <동국여지승람>, <대도지지>, <연려실기술>, <성호사설> 등의 수많은 고전 텍스트를 전거로 이 책을 썼다. 역사와 인물지리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여 수많은 사람을 통해 지리를 보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문화재로 널리 알려지고 보존되고 있는 것들이 아니라 지금이라도 보존하지 않으면 금세 사라져갈 것들을 증언하고 있으며, 저자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 함께 실려 있다.

1권

머리말

경기도(京畿道)

1. 남한강 주변의 고을
한남정맥이 뻗어 나가고 / 여주는 국도의 상류지역에 있다 / 이색의 마지막을 지켜본 남한강 / 서울로 가던 길목 양근나루 / 남한상성 아래에 있는 성남시 / 청의 침략이 시작되었다 / 화냥년에 숨겨진 사연

2. 역사와 한의 고장 강화
역사의 고장 강화 / 산 아래 집집마다 흰 술 걸러 내고

3. 남북으로 통하던 중요한 길목
서울이 가깝고 소금이 풍부했던 안산 / 남양 홍씨의 고장 / 익령군이 숨어 지낸 영흥도 / 산은 낮고 옥야는 평평한 평택 / 한양 남쪽의 큰 도회지였던 안성 / 안성맞춤의 유래가 된 안성 유기 / 땅은 넓고 기름지며 백성은 많고 부유하고 / 남북으로 통하던 길목 용인

4. 수원에서 인천까지
사통팔달의 고장 수원 / 산은 관악과 연하여 평야를 둘렀고 / 원미동이 있는 부천시 / 비류 백제의 도읍지 인천 / 천명고개에는 임꺽정의 흔적이 남아 / 김포공항이 있는 곳

5. 한강 변에 자리한 서울 공화국
형제의 우애가 서린 투금탄 / 한강 변의 명소 망원정 / 한양에 도읍한 이씨 / 한양을 도읍지로 정한 까닭 / 신분에 따라 사는 곳도 달랐다 / 서울의 유래와 자연 경관 / 서울의 시장, 우리나라의 얼굴 / 사라지고 남은 서울의 이름들 / 마포 새우젓장수, 왕십리 미나리장수 / 고려시대의 귀양지 밤섬 / 복덕방과 땅 투기 바람 / 서울 공화국의 어제와 오늘

KBS 'TV 책을 말하다'
: <다시 쓰는 택리지> / 신정일 - 휴머니스트

최근작 :<전주·완주>,<[큰글자도서] 공주·부여>,<나는 그곳에 집을 지어 살고 싶다>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

신정일 (지은이)의 말
내가 한발 한발 걸으며 지나온 산과 강, 그 길을 걸으며 내가 발견했던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나였고 처연하도록 아름다운 우리의 국토였으며, 그 국토를 몸서리치도록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휴머니스트   
최근작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퇴사합니다. 독립하려고요.>,<제인 오스틴을 읽다>등 총 816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173,140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27,676점),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0,021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