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4,100원 I 최고가 : 4,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소리내에 사는 어린 물푸레나무의 이야기.

이름만큼이나 예쁜 마음을 가진 나무가 어느 날 자갈밭에서 꼬마물떼새의 알을 발견한다. 물푸레나무는 그 알들이 아기새들로 깨어나기를 조바심치며 기다린다. 하지만 현실이란 그리 만만하지 않은 법. 주변을 어슬렁거리던 누렁개가, 무심한 낚시꾼이 소중한 알들을 가져가 버리고 만다.

하나의 절정을 향해 달리다 팍 터져 버리는, 그런 굴곡있는 이야기는 아니다. 하지만 나직한 목소리의 이야기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글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라도 부르듯 리듬감 있게 이어지는 글이 부드럽게 넘쳐난다. 흐뭇한 미소를 띄고 있는 한 소년이 그려진 그림과 함께 오래 오래 마음에 남을 동화.

<연오랑 세오녀>, <야생동물 구조대>의 지은이 조호상이 글을 쓰고, <행복한 강아지 뭉치>, <메아리 소년> 등을 작업했던 이정규가 그림을 그렸다.

최근작 :<태백산맥 청소년판 1~10 세트 - 전10권>,<태백산맥 청소년판 10>,<태백산맥 청소년판 1>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한 후, 1989년 《사상문예운동》에 시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누가 나에게 이 길을 가라하지 않았네』가 있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쓴 책으로 『얘들아, 역사로 가자』『주몽의 나라』『곰씨족 소년 사슴뿔이 사냥꾼이 되다』『재치가 배꼽 잡는 이야기』『물푸레 물푸레 물푸레』 등이 있다. 조정래 대하소설 『아리랑』을 청소년을 위한 소설로 각색했다. 제3회 전태일 문학상을 받았고, 2004 볼로냐어린이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받았다.
최근작 :<겨울 해바라기 1>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행복한 강아지 뭉치》 《할아버지의 선물》 《메아리가 되고 싶어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