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빨간 기와>, <까만 기와>로 널리 알려진 작가 차오원쉬엔의 대표작. 소설의 일부가 중국 교과서에 실렸으며, 올해 4월 발표되는 안데르센 문학상 후보에 올라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전작들이 중고등학교 이야기라면, 이번 편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황금빛 갈대가 얹어진 '초가 교실'은 유마지라는 마을의 작은 초등학교를 가리킨다. 그곳에서 소외와 관심, 갈등과 질투 너머의 우정, 호기심과 지배욕, 상실감과 작은 기쁨... 삶의 다양한 측면을 익혀나가는 소년 '상상'과 친구들의 모습이 특유의 따뜻하고 간결한 문체로 그려진다. 중국의 유명 화백 야오홍의 삽화가 함께 실렸다.

제1장 억울한 대머리 학
제2장 전학생 지월
제3장 미인 백작
제4장 쑥밭 할머니
제5장 홍문집 아이 두소강
제6장 양치기 소년 세마
제7장 백작과 러브레터
제8장 두소강의 고독한 여행
제9장 따뜻한 약료

수상 :2021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수상작, 2016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최근작 :<새와 빙산>,<[큰글자도서] 란란의 아름다운 날 >,<란란의 아름다운 날>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경극이 사라진 날>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중국 난징에서 태어나고, 난징예술대학교에서 중국화를 공부했습니다. 장쑤소년아동출판사의 편집주간을 지냈으며, 현재 난징예술대학교 삽화학과 교수 겸 중앙교육과학연구소 미술고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골목대장 마밍자』 시리즈와 『큰 나무그릇』, 『아이커의 편지』 등의 동화책과 『더벅머리의 스케이트 이야기』, 『밝은 구슬』, 『이빨자국』 등의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이 가운데 『골목대장 마밍자』 시리즈가 우리나라에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최근작 :<왕쉬운 중국어 1> … 총 73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중국 현대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베이징 어언대학교 외국인 교수로 재직 중이다. 중국 문학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작가 최초로 국제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차오원쉬엔을 비롯해 뛰어난 중국 작가들의 작품을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옮긴 책으로는〈딩딩과 당당〉시리즈,〈장자화의 사기〉시리즈,《빨간 기와》,《빨간 대문》,《청동 해바라기》,《열혈 수탉 분투기》,《열혈 돼지 전설》,《나는 개입니까》,《홍분》,《소년은 자란다》,《한 권으로 읽는 중국 7대 고전》등이 있다.

차오원쉬엔 (지은이)의 말
나는 기본적으로 추억에 기대 쓰는 작가이다. 나는 오늘의 현실에 대해 무척 민감하며 긴밀하게 접촉하고 있지만 불과 몇 시간 전에 일어났던 일을 가지고 작품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 나는 그런 습관이 없으며 흥미를 가지고 있지도 않다. 내가 글로 쓴 생활들은 적어도 십수 년은 지난 일들이다. 눈앞에서 벌어진 일들이 희미하게 느껴지는 것과는 달리 지나간 일을 쓸 때는 모든 것이 명료해진다. 그때 일을 쓸 때에야 비로소 나는 자신감과 확신을 가진다. 나는 지나간 생활을 마주하면 경건한 마음과 존경심이 우러나며, 친근하고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된다. 매번 그것들이 내 펜 아래 올 때면 나는 오랫동안 헤어졌던 것들과 다시 만나고 싶은 충동이 인다.

새움   
최근작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 하>,<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 상>,<광개토태왕 담덕 2>등 총 180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456,1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