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평양온반, 평양냉면, 어복쟁반 등 남한에도 많이 알려진 음식부터 돼지종다리쌈, 바스레기두부탕, 소발통묵 등 이름부터 생소한 북한음식까지 50여 종의 북한음식 레시피를 담은 책이다.

평양, 평안도, 황해도 지역의 대표 전통음식 50품목의 레시피를 담은 ‘숨겨진 맛, 북한전통음식’이 발간됐다. 정확한 레시피 없이 주로 손맛으로 전해오던 북한음식을 제대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으로, 평양 17개, 평안도 19개, 황해도 14개 메뉴의 레시피가 상세하게 수록돼 있다.

이 책 ‘숨겨진 맛, 북한전통음식’는 음식별 레시피 뿐만 아니라 고문헌 등에 나타난 음식의 유래, 영양학적 특성, 북한의 식생활문화 등을 팁 형식으로 소개해 북한의 문화와 음식에 대한 소소한 재미를 함께 읽을 수 있다.

정혜경 (호서대학교 식품영양전공 교수)
: 전통음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북한의 전통음식들이 사라져간다는 점이었다. 한국 음식문화의 정수는 각 지역별로 발달한 팔도음식이다. 그동안 남한의 전통음식들은 많이 발굴되고 연구되어왔지만 북한의 찬란했던 전통음식문화는 점차 사라지고 있어 못내 아쉬웠다. 이 책은 북한의 전통음식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고 그 실체에 접근하게 해 준다. 특히 북한에서도 화려한 음식문화를 꽃피웠던 평양, 평안도, 황해도지역의 전통음식들을 고조리서와 고문헌 조사 및 탈북자와 실향민 등의 인터뷰를 통해 발굴해 낸 북한 전통음식의 살아있는 보고(寶庫)이다. 이 책은 불모지였던 북한 전통 음식문화연구의 귀중한 초석이 될 것이며 개인으로는 하기 어려웠던 북한 전통음식의 원형발굴과 복원을 지원한 한식재단에도 큰 박수를 보낸다.

최근작 :<그리움의 맛, 북한전통음식 두번째>,<연변 조선족 전통음식을 담다>,<전통 혼례상차림>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한식의 진흥 및 한식문화의 국내외 확산을 통하여 농림축산식품산업의 발전과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