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6부 I 도서 위치 : D4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6)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처럼 여겨지는 강아지똥이 아름다운 민들레 꽃을 피워내기 위해 온몸을 다 바쳐서 거름이 된다는 이야기다. 1996년 출간된 이후에 지금까지 오랜 세월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우리 그림책의 고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그 속에 담긴 사랑과 나눔, 그리고 모든 생명을 귀히 여기는 마음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변함없이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권정생 작가는 아쉽게도 이제 우리 곁을 떠나고 없다. 하지만 아이들을 사랑했던 작가의 마음을 새기며, 앞으로도 세대를 넘어,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하는 <강아지똥> 그림책이 될 것이다.

: 작고 하찮은 것들에 대한 애착
: <강아지똥>이 있기 전까지 우리 어린이들은 대개 왕자가 되거나 공주가 되는 이야기만을 즐겨 읽어 왔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똥>의 세계는 이런 왕자나 공주가 사는 환상의 세계와는 전혀 딴판인, 그 반대되는 세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아동 문학을 하는 사람들은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 준다면서 어딘지 현실과 동떨어진 환상의 세계만을 보여 주었는데, 권정생 선생님은 이 세상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내려가 비록 어둡고 추운 곳이지만 그 곳에도 왕자나 공주 못지 않게 따뜻한 영혼을 간직한 수많은 존재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들에게 보여 준 것입니다.

<강아지똥>이 우리 동화 문학에 혁명을 가져 온 작품이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강아지똥>은 읽으면 읽을수록 뭔가 우리 토종의 맛이 납니다. 구수한 된장찌개 냄새가 납니다. 우리나라 아동문학을 대표할 만한 작품 <강아지똥>이 우리 옛그림의 아름다움을 살려 그림책을 그리는 정승각 선생님의 그림과 만나, 이제 어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림책 <강아지똥>은 깊은 감동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줄 것입니다. - 이재복(아동문학평론가)
오소희 (『떠나지 않고도 행복할 수 있다면』 저자)
: 그녀의 자그마한 선택
: 사람이 나오는 아름다운 이야기에도 뻣뻣하던 내가 똥이 나오는 그림동화 <강아지똥>에서, 그리고 글을 쓰신 권정생 선생님의 삶을 떠올리면서 왈칵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 강아지똥 속내 들여다보기
: 민들레꽃으로 피어난 사랑
: 나는 죽을 때까지 나로 살고 싶다
: 사랑으로 희망을 꽃피우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주영 (문학박사. 전 초등학교 교장. 현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어린이문학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고래가숨쉬는도서관 刊)

최근작 :<[큰글자도서] 선생님, 요즘은 어떠하십니까>,<새해 아기>,<강아지똥 (25주년 특별판)> … 총 18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충청북도 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그림을 통해 보여 주고 있는 작가는, 해마다 어린이들과 함께 생활 이야기가 담긴 벽화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강아지똥》, 《오소리네 집 꽃밭》, 《황소 아저씨》,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충주에서 살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더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길벗어린이   
최근작 :<옳은손 길들이기>,<흔한 새>,<길어도 너무 긴>등 총 378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250,366점), 환경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3,885점), 그림책 6위 (브랜드 지수 1,329,3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