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대대로 강강술래를 이어온 집안의 아이 '덕순이'가 강강술래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동화. 차츰차츰 강강술래를 배워가는 덕순이의 이야기를 통해 강강술래의 유래, 역사, 의미 등 강강술래의 모든 것에 대해 자연스럽게 깨닫게 했다.

강강술래를 케케묵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덕순이는 오로지 외모에만 관심이 있다. 심술꾸러기 병덕이에게 놀림을 받은 덕순이는 외모에 대해 더욱 열등감을 갖게 된다. 한편 덕순이는 가을 운동회날 하게 될 강강술래의 앞소리꾼으로 지목되는데...

작가는 왕따인 아이, 오로지 외모에만 관심을 두는 아이 등 소위 문제아들을 등장시켜 강강술래를 통해 아이들이 화해하고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집단 놀이인 강강술래의 전 놀이과정을 가사와 함께 묘사해 실제 강강술래를 노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들노래 소리
배꽃 선생님
술래술래 강강술래
경사났네 경사났어
남장 여자들
어린 앞소리꾼
동그라미 세상

강강술래에 대하여

최근작 :<형설아이 학교생활 창작동화 시리즈 1~11 세트 - 전11권>,<마지막 수업>,<천자문 숨은그림찾기>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소년중앙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동화집 <어느 소년병 이야기> <아빠 몸속을 청소한 키모> <왕따면 어때> 외 여러 권이 있으며, 이주홍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1966년 강원도 주문진에서 태어나 세종대학교 회화과에서 서양화를 공부하였다. 개인전을 비롯하여 20여 차례 작품 전시회를 열었으며, 1992년 신미술대전.파스텔 공모전.뉴 프론티어 공모전 등에서 수상을 시작으로 각종 미술전에서 상을 받았다. 현재 한국미술협회.청년구상 작가회.자연동인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조각보 이불>, <하늘에는 별도 총총 강강술래> 등이 있다.

이영 (지은이)의 말
'강강술래'는 우리 나라 춤 가운데 유일하게 손을 잡고 추는 집단 무용으로 원무를 기본으로 합니다. 원은 흩어진 모두를 하나로 만듭니다.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강강술래 춤을 추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 세상이 하나의 커다란 동그라미가 되면 정말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