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복잡계 경제학의 개척자 폴 크루그먼의 책. 최초로 '복잡계'라는 용어를 경제학에 도입한 폴은 1980년대 중반 국제경제학 연구의 연장선에서 복잡계 경제학을 주창하게 되었다. 이 복잡계 경제학은 국제 경제를 비롯하여 수많은 경제 현상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 책은 복잡계 경제학의 사고방식과 모델을 다루고 있다. 그는 '불안정으로부터의 질서(order from instability)'와 '불규칙한 성장으로부터의 질서(order from random growth)'라는 자기 조직화의 두 원리가 어떻게 도시의 형성과 기술 집중 및 경기 순환 등 제반의 경제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지를 증명한다.

그 과정에서 도시가 문화적으로 또는 인종 차별적으로 분리되어(우리의 경우라면 예컨대 강남과 강북으로) 형성되는 이유, 대개의 나라에서 2위 도시는 1위 도시의 인구보다 1/2인 이유에 대해서 답변을 시도했다. 책은 1994년에 영국 버밍엄 대학에서 행했던 강의를 바탕으로 쓴 것이다.

최근작 :<폴 크루그먼의 지리경제학>,<크루그먼의 경제학입문>,<거대한 분기점> … 총 80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월가의 지혜 투자의 격언 365>,<찰스 다우 연구>,<대가에게 배우는 투자의 지혜>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신문기자로 오랫동안 일했으며 현재 경제 칼럼니스트 겸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존 템플턴의 투자 철학을 국내에 처음 소개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템플턴 플랜》과 《대공황의 세계 1929-1939》를 비롯해 30여 권이 있다.

폴 크루그먼 (지은이)의 말
나는 경제가 자기 조직화한다는 개념을 여러분들도 나처럼 흥분과 즐거움으로 발견했기를 바란다. 아울러 내가 지금까지 설명한 황당한 것들이 어쩌면 사실일지도 모른다는 점이 여러분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었기를 바란다.

부키   
최근작 :<팬데믹 브레인>,<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이제 나가서 사람 좀 만나려고요>등 총 29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13,486점), 심리학/정신분석학 7위 (브랜드 지수 126,999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74,7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