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3,600원 I 최고가 : 3,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7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어떻게 하면 어린아이들이 위대한 미술작품과 쉽게 친해질 수 있을까? 여덟 명이나 되는 아이들의 엄마이기도 한 작가는 오랫동안 이 문제를 두고 고민하다가 문득 이런 발상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꼬마 곰의 모습을 한 화가들이 자신의 작품 속을 여행하는 그림책을 만들자!"

1차분으로 출간된 '꼬마 미술가' 시리즈 3권에는 고흐와 르누아르, 모네가, 털이 보송보송한 아기 곰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유아들은 꼬마 곰으로 변신한 화가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화가와 작품에 대해 자연스레 알게 되고, 예술적인 감수성도 키우게 된다.

책 속에 등장하는 그림들은 고흐와 르누아르, 모네의 화풍을 흉내내어 새로 그린 것들이며, 책의 말미에는 부모들을 위해 화가 소개와 작품 소개, 원화를 수록했다.

<고흐>
옛날 네덜란드의 프로트 준데르트라는 마을에서 아기 곰돌이 반 고흐가 태어났다. 타고난 화가 고흐는 언덕과 나무, 하늘과 구름, 샛노란 해바라기를 너무나 사랑한다. 그림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곰돌이는 더 큰 꿈을 펼치기 위해 어느 날 프랑스의 아를로 떠난다.

곰돌이의 모습을 통해 고흐의 삶과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꽃병에 꽂힌 열네 송이 해바라기>, <아를의 침실>, <별이 빛나는 밤에> 등의 명작들이 곰돌이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담겨 있다.

<르누아르>
프랑스 리모주에서 곰돌이 오귀스트 르누아르가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공연과 음악, 그리고 미술을 사랑했던 르누아르. 물론 르누아르가 가장 바라는 건 훌륭한 화가가 되는 것이다. '색채의 마법사' 르누아르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이 재미있게 표현돼 있으며, <뱃놀이하는 사람들의 점심>을 비롯한 명작들이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녹아 있다.

<모네>
꼬마 곰돌이 모네는 자라는 내내 빛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있었다. 언젠가 그 눈부신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옮기는 것이 모네의 꿈. 떠오르는 해를 조용히 비춰내는 바다의 모습, 오솔길 위로 그림자가 부드럽게 내려앉는 모습을 그리기 위해 애쓰는 모네의 모습이 잔잔하게 펼쳐진다. <인상; 해돋이>, <풀밭 위의 식사> 등의 명작들을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최근작 :<꼬마 미술가 세트 - 전5권>,<모네>,<르누아르>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여덟 명이나 되는 아이들을 키우며 독학으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위대한 화가와 작품을 쉽고 재미나게 소개하고 싶어 테디 베어를 주인공으로 한 미술 그림책을 펴냈고,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금은 오스트레일리아 애들레이드에서 열두 명의 손자 손녀를 돌보며 즐겁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모두의 태극기>,<내 이름은 아가>,<열일곱의 나눔 공작소> … 총 112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어린이책을 창작하고 기획하고 번역하는 데 즐겁게 몰두하고 있습니다. 현재 창작 집단 ‘바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바람을 따라갔어요≫, ≪단군은 외계인이었을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물통에 웅덩이를 담아 왔어요≫, ≪티모시 할아버지는 모으기를 좋아해요≫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 ≪백지 위의 검은 것≫, ≪시간을 담는 그릇≫, ≪책상 위의 태양≫ 등이 있습니다.

베틀북   
최근작 :<인력거를 끄는 아이>,<숲에 가자!>,<쿠나>등 총 212종
대표분야 :그림책 11위 (브랜드 지수 772,6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