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조선왕조를 '경영마인드'의 시각으로 살핀다면, 519년 동안이나 기업을 유지할 수 있었던 성공적인 '영속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굳이 외국 기업과 세계적 CEO들의 경영마인드만을 살필 것이 아니라, 우리 조선 제왕들의 통치술, 경영마인드, 리더십을 살펴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기업의 탄생과 발전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조선 왕조에 적용해 본다면, 창업에서 수성(태종) - 창조(세종) - 정착(성종) - 위기(선조) - 제2의 창업(정조)으로 이어지는 과정은 미래에 대한 비전이 제시되고 기회를 장악한 왕들의 결단력이 발휘되고 있다. 반대로 실패한 왕이 이끌었던 시대는 국가의 '핵심 가치'를 실행하지 못하고 그것을 한낱 구호로 그치게 만든다.

이 책은 조선왕조를 이끈 27명 중 총 10명의 CEO를 선별하여, 조선왕조라는 거대기업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었고, 누가 위기로 몰아넣었는가를 거론하면서, 그 성공과 실패의 원인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 <조선왕조 오백년>, <이동인의 나라> 등 역사소설을 전문으로 썼던 저자의 작품이라, 전반적으로 경영서의 느낌보다는 역사서의 느낌이 더 강하다.

수상 :2012년 경희문학상
최근작 :<[큰글씨책] 신봉승 수필선집 >,<신봉승 수필선집>,<역사가 지식이다> … 총 8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