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겨레 인물탐구 시리즈 9권. 우리나라 최초의 개인 안과 ‘공안과’를 세운 의사이자 세벌식 자판을 개발한 한글 타자기 발명가였던 공병우의 개성 있는 삶을 그렸다. 열정과 고집으로 똘똘 뭉친 공병우의 삶은 그 자체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장 인간적이며 개성 있는 삶의 궤적을 그리고 간 공병우의 전기가 어른, 어린이 모두에게 매력 있게 읽히는 이유이다.

합리성과 속도는 공병우 삶의 핵심 키워드이며 타자기의 본질적인 가치이기도 하다. 그가 타자기로 성공을 거둔 데는 규격과 속도를 최우선으로 전후 사회 기틀을 만들던 시대상과 큰 관련이 있다. 타자기 광고나 타자 대회 등의 일화로 당시 우리나라 사회상을 살펴보는 것은 이 책의 또 다른 재미이다.

공병우의 삶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큰 미덕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일 것이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혼자 힘으로 의사가 되고, 피나는 노력 끝에 안과 의사로 성공한 이후에도 새로운 세계에 뛰어들어 타자기와 한글 자판 연구에 쏟은 열정은, 그 결과물과 별개로 적지 않은 울림을 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9월 7일자

최근작 :<소년과 독립군>,<로봇 시대 미래 직업 이야기>,<씨앗을 부탁해>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정치학과 사회학을 공부했고, EBS 등 여러 기관에서 청소년과 어른을 대상으로 글쓰기와 논술을 강의했다. 역사, 인물, 음식, 문화 등 폭넓은 공부를 계속하면서 우리 시대 다양한 사람들의 삶으로부터 빛나는 이야기를 찾아 다채롭게 소개해 왔다. 여러 권의 책과 방송을 통해 독립운동가들과 그 자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일에도 힘을 쏟아 왔다. 그동안 쓴 책으로 『장기려, 우리 곁에 살다 간 성자』 『이회영, 내 것을 버려 모두를 구하다』 『씨앗을 부탁해』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어려서부터 만화 그리기를 좋아해서 신한은행 새싹 만화 공모전에서 입상하여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마법의 두루마리」 시리즈를 비롯해 『네버랜드 미아』, 『숲자연학교에 가자!』, 『새를 보면 나도 날고 싶어』, 『행복해져라 너구리』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한겨레아이들   
최근작 :<알코올램프 군과 과학실 친구들>,<조영래, 사람을 사랑한 변호사>,<전태일, 불꽃이 된 노동자>등 총 172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5위 (브랜드 지수 114,955점), 전쟁/평화 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7,739점), 국내창작동화 13위 (브랜드 지수 301,36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