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5,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4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편견을 이기고 나라를 구한 조선의 여장부 '박씨 부인' 이야기. 흉한 겉모습 때문에 구박을 받고, 여자라는 이유로 무시를 당했던 박씨부인은 허물을 벗고 다시 태어난다. 그리고, 어려움을 꿋꿋하게 극복하고 남자들이 하지 못한 일을 거뜬하게 해낸다.

뛰어난 능력과 신기한 재주로 우리나라를 침략한 외적을 물리치는 모습이 통쾌하게 그려지고 있다. 임금이 청나라 장수에게 무릎을 꿇고 항복했던 병자호란을 우리는 부끄러운 역사로 기억한다. 이야기 속에는 나라의 위기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임금과 신하들의 무능함을 꼬집는 날카로운 목소리가 들어 있다.

신선의 피리소리
얼굴을 가린신부
겨울 애벌레, 봄나비
신기한 벼루
청나라의 음모
자객 기홍대
쳐들어오는 오랑캐
외적을 물리치는 박씨부인

해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주영 (문학박사. 전 초등학교 교장. 현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어린이문학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고래가숨쉬는도서관 刊)

최근작 :<조선의 여걸 박씨부인>,<심청전>,<남효온 평전>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밤바다로 해루질 가요!>,<[빅북] 할머니, 어디 가요? 쑥 뜯으러 간다!>,<[빅북] 보리 빅북 2 세트 - 전6권>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공부했습니다.
아이들과 그림책을 가장 좋아하는 조혜란은 '밥알 한 톨, 김치 한 조각도 농부의 땀이 배어 있는 소중한 것'이라며 딸들이 남긴 음식까지 말끔히 먹어 치우는,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씩씩한 엄마입니다. 펴낸 책으로는 《달걀 한 개》, 《참새》, 《똥벼락》, 《사물놀이》, 《할머니, 어디 가요? 앵두 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밤 주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굴 캐러 간다!》 들이 있습니다.

한겨레아이들   
최근작 :<알코올램프 군과 과학실 친구들>,<조영래, 사람을 사랑한 변호사>,<전태일, 불꽃이 된 노동자>등 총 172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5위 (브랜드 지수 114,963점), 전쟁/평화 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7,739점), 국내창작동화 13위 (브랜드 지수 301,422점)

편견을 이기고 나라를 구한 조선의 여장부

흉한 겉모습 때문에 구박을 받고, 여자라는 이유로 무시를 당했던 박씨부인. 하지만 허물을 벗고 다시 태어난 박씨부인은 어려움을 꿋꿋하게 극복하고 남자들이 하지 못한 일을 거뜬하게 해내지요. 뛰어난 능력과 신기한 재주로 우리나라를 침략한 외적을 물리치는 모습은 통쾌하기만 합니다!
임금이 청나라 장수에게 무릎을 꿇고 항복했던 병자호란을 우리는 부끄러운 역사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박씨부인 이야기는 역사를 사실 그대로 쓰지 않았습니다. 이야기 속에는 나라의 위기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임금과 신하들의 무능함을 꼬집는 날카로운 목소리가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