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당신들의 대한민국>을 통해 한국 사회의 부조리와 모순을 날카롭게 비판했던 박노자가 두 번째 책을 펴냈다. 이번 책에서는 북유럽식 사회주의를 실현하고 있는 노르웨이 사회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고 있다. 노르웨이의 오슬로 대학에서 동양사를 가르치며 경험하고 생각한 것들을 글로 풀어낸 것이다.

그가 특히 주목하는 것은 권위와 체통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는 그들의 평등한 인간 관계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이다. 처음 노르웨이의 대학을 방문하였을 때 교수와 학생을 구별할 수 없어 당황했던 기억은 저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전히 상하의 질서와 복종을 강요하는 한국 사회와는 사뭇 다른 모습.

그러나 박노자는 북유럽 사회에 비추어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되돌아보는 데 그치지 않는다. 외견상 선진적으로 보이는 그들의 이면에 존재하는 제3세계에 대한 차별, 인종주의와 극우 민족주의 발호 등을 예리하게 포착해 낸다. 또한 타성에 젖은 북유럽의 평화로운 일상보다는, 모순과 부조리를 뛰어넘고자 하는 우리 사회의 목소리에서 희망을 발견하기도 한다.

세계사와 한국사를 꿰뚫는 해박한 식견과 날카로운 논리는 여전하다. 우리 사회에 대한 따뜻한 애정이 그 바탕에 있음은 물론이다.

최근작 :<전환의 시대>,<한국지성과의 통일대담>,<러시아 혁명사 강의 (리커버 에디션)> … 총 87종 (모두보기)
인터뷰 :이중의 타자, 박노자 교수와의 e-만남 - 2002.07.31
소개 :노르웨이 오슬로 국립대학교 한국학과 교수.
한국 고대사와 불교사 등을 연구했고 지금은 근대사, 특히 공산주의 운동사에 몰입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당신들의 대한민국』(1·2) 『우승열패의 신화』 『주식회사 대한민국』 등이 있다.

한겨레출판   
최근작 :<일 잘하는 공무원은 문장부터 다릅니다>,<나도 한때는 자작나무를 탔다>,<다정한 철학자의 미술관 이용법>등 총 440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294,59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9위 (브랜드 지수 343,887점), 에세이 10위 (브랜드 지수 589,6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