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간 『은행이 멈추는 날(The Road to Ruin)』은 통화 분석과 경제 전망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제임스 리카즈가 다음 위기에 대비해 세계 금융 권력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상세히 소개한 책이다. 그는 세계 금융 권력이 비밀리에 시민을 상대로 엄청난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폭로하며, 다가오는 위기에 맞서 스스로를 보호하려면 개인과 기업이 어떤 대비를 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전략을 소개한다.

리카즈는 통화 전쟁에 이어 세계 통화 시스템 붕괴, 마이너스 금리 시대를 예견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1998년 외환위기 확산의 도화선이 되었던 헤지펀드 롱텀캐피털매니지먼트(LTCM)의 파산 당시 미 정부를 상대로 구제금융 협상을 벌였고, 미 재무부에 2008년 금융위기를 경고하는 과정에서 정부와 금융 권력의 관행과 사고방식을 직접 경험했다. 그는 이런 경험에 복잡성 이론, 베이즈 통계학, 행동경제학, 역사적 사실을 접목해 지난 위기들의 원인을 진단하고 다음 위기에 벌어질 일들을 예측한다.

첫문장
오리올은 우아한 분위기, 높직한 천장, 세련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인 식당이다.

: 금융 시스템이 봉쇄되면 이제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세계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필연적인 유동성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 저자는 갈수록 부의 창출은 어려워지고 손실은 늘어나는 시대에 안전하게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여준다. 침착하고 이성적인 투자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책!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Bloomberg Businessweek)
: 처음에는 불필요한 공포를 자아내는 사람의 과장으로 넘겨버렸지만 곧이어 저자의 지적인 추론에 겉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더 큰 공포가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7년 6월 10일자 '책꽂이'

최근작 :<금의 미래>,<금의 귀환>,<은행이 멈추는 날>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8개국에 번역 출간된 베스트셀러 《커런시 워Currency Wars》의 저자. 금융 뉴스레터 Strategic Intelligence의 편집자이자 피지컬골드펀드Physical Gold Fund의 자문위원이다.
미국 국방부와 정보공동체(IC)의 국제경제와 금융위협 분야 자문을 맡았으며, 미국 국방부가 진행한 세계 최초의 금융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의 일원으로 참여한 바 있다. BBC, CNN, CNBC, 블룸버그, 폭스,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경제 전문 방송에 출연했으며, 존스홉킨스대학 등에서 강의했다.
최근작 :<증거의 오류>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근무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엘리트 세습》, 《부의 선택》, 《증거의 오류》, 《리스크의 과학》, 《치킨쉬트 클럽》, 《은행이 멈추는 날》 등 다수가 있다.

더난출판사   
최근작 :<사이언스 픽션>,<노화가 잘못됐습니다>,<그린 스완>등 총 157종
대표분야 :건강정보 1위 (브랜드 지수 50,773점), 정리/심플라이프 4위 (브랜드 지수 41,896점), 성공 12위 (브랜드 지수 344,873점)
추천도서 :<아인슈타인의 보스>
이 책은 1만여 명을 이끄는 전문가 조직 수장이 밝히는 새로운 리더십 원칙을 보여준다.

저자의 학문적 견해를 논하기보다 조직 운영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하듯 풍성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신경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