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랫동안 과학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김명호 작가가 지구 곳곳의 생물들이 던진 난제들과 그 어려움에 오히려 매혹된 과학자들의 열정을 결합시킨 과학 만화책이다. 저자는 5개의 주제를 직접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단행본은 물론 영어 논문까지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여, 일반 독자들이 접하기 어려운 생물학의 원리와 그것이 규명되기까지의 긴 역사를 친절하게 알려 준다. 챌린더 딥 해연의 존재를 세상에 드러낸 챌린저호 탐사에서 시작해, 미지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다채로운 생물들과 그들의 신비를 밝혀내고자 노력했던 과학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고생대 바다에서 태어나 대멸종의 위기도 꿋꿋이 이겨낸 느릿느릿 바다나리에서부터 수많은 인류의 목숨을 구한 살신성인의 투구게, 200년간 과학자들을 혼돈 속에 빠트렸던 초감각의 소유자 박쥐에 이르기까지, 지구 곳곳에서 은밀하게 살아가고 있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생물들의 세계가, 그들의 비밀을 밝혀낸 과학자들만큼이나 끈기 있게 매달린 만화가의 철저한 고증과 섬세한 그림체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오늘날 누구나 아는 심해 생태계의 존재, 박쥐의 초음파, 세균 감염의 위험성과 같은 생물학 지식의 형성 과정은 오랫동안 수많은 과학자들이 참여한 흥미진진한 모험이었다. 저자는 충분한 자료와 상세한 묘사로, 어느 책에서도 접할 수 없었던 이 모험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더 나아가 지구 곳곳의 생물들이 감춘 비밀들 속에서 과학자들이 끈질긴 탐구 끝에 찾아낸 원리가 응용되어 현대 과학과 의학의 성과에 이르렀다는 사실도 확인하게 된다.

머리말
1장 심해: 깊은 바다 밑을 향한 호기심과 해양 과학의 부상
2장 바다나리: 바다 속에서 피는 백합은 어떻게 진화하였나
3장 유체 골격: 남자의 음경이 지렁이가 아닌 이유
4장 박쥐의 난제: 암흑 속을 비행하는 박쥐의 능력을 밝히기 위한 200년간의 방황
5장 투구게: 사람과 미생물의 전쟁에 휘말린 투구게의 사정
맺음말
감사의 말/참고 문헌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 과학과 만화를 함께 즐기는 천재적인 방법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말이다. ‘즐기는 태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그런데 천재성에 노력과 즐기는 마음까지 더해진다면 어떨까? 만화가 김명호가 딱 그런 사람이다. 난 아직 어디에서도 그만큼 과학과 만화를 즐기면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김명호의 생물학 공방』은 생물학에 천재성은커녕 별다른 노력도 하지 않는 독자에게도 지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최근작 :<관찰과 표현의 과학사>,<김명호의 과학 뉴스>,<김명호의 생물학 공방>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사이언스북스   
최근작 :<권오철의 코스모스 오디세이>,<코의 한의학>,<아우디 매거진 Audi Magazine No.2>등 총 284종
대표분야 :과학 1위 (브랜드 지수 1,033,091점), 심리학/정신분석학 5위 (브랜드 지수 112,797점), 환경/생태문제 7위 (브랜드 지수 13,0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