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무진기행'과 제1회 이상문학상을 수상한 '서울의 달빛 0章'을 비롯한 열다섯 편의 단편소설을 담았다. 작가는 서문에서 '서울의 달빛 0章'의 제목의 유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힌다.

"나는 장편으로 구상하고 있던 '서울의 달빛'의 프롤로그 백오십 장을 써내고 서장(序章)이라는 뜻에서 '제0장'이라고 적어 보냈다. 그런데 이어령 선생께서 내게서 다음 제1장의 원고를 받을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며 본문 맨 처음에 붙어야 할 '0章'을 제목 밑에 갖다붙이는 바람에 제목이 되고 말았다. 책이 나온 다음에야 나는 제목이 괴상하게 길어졌음을 알았다."

'서울의 달빛 0章'을 집필하게 된 동기는 자신의 친구가 초혼에 실패하게 된 이야기를 들려준 것이었다고 한다. 그의 실패담에서 우리 시대의 독특한 비극을 본 작가는 그 비극성을 독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작가의 상상력으로 변형, 과장시켜 형상화했다.

작가의 말 ㅣ 나와 소설 쓰기

생명연습(生命演習)
건(乾)
역사(力士)
누이를 이해하기 위하여
확인해본 열다섯 개의 고정관념
무진기행(霧津紀行)
싸게 사들이기
차나 한잔
서울 1964년 겨울
들놀이
염소는 힘이 세다
야행(夜行)
그와 나
서울의 달빛 0章
우리들의 낮은 울타리

내가 읽은 김승옥 ㅣ 스무 살에 만난 빛 - 신경숙
작가 연보

첫문장
"저 학생 아나?" 나는 한(韓)교수님이 눈짓으로 가리키는 곳을 돌아보았다.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전근대에서 근대로의 이행

수상 :1977년 이상문학상, 1965년 동인문학상
최근작 :<필사의 힘 : 김승옥처럼 《무진기행》 따라쓰기>,<필사의 힘 : 김승옥처럼 《차나 한 잔》 따라쓰기>,<무진기행 (저자 사인본)>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

문학동네   
최근작 :<여학교의 별 1>,<나의 마녀 4>,<꿈에도 생각하지 않아>등 총 3,749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244,33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3,395,29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1,824,0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