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3,700원 I 최고가 : 3,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47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프랑스 작가 다니엘 페낙의 '말로센 시리즈' 중 1999년에 발표된, 가장 최근의 편. '말로센 시리즈'는 사랑에 자유로운 엄마 덕분에 서로 다른 아버지에게서 태어난 말로센 7남매의 못말리는 소동을 추리소설 기법으로 그린 프랑스의 베스트셀러 시리즈이다. 이번 편에서는 오누이 중 테레즈의 사랑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 웃기는 '콩가루' 가족의 실질적인 가장은 7남매의 맏형인 뱅자맹이다. 어느날 뱅자맹의 둘째누이 테레즈가 한 엘리트 청년과 사랑에 빠지면서 소란이 시작된다. 뱅자맹은 둘이 안 어울린다며 극구 뜯어말린다.

하지만 말로센 집안은 '사랑' 문제에 관한 한 장애물이란 것을 모르는 사람들. 끝내 테레즈는 그 청년과 결혼식을 올린다. 문제는 신혼 첫날밤. 의문의 살인사건이 두번이나 벌어지고...

말로센 시리즈는 유머와 추리라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요소를 버무려 독특한 맛을 낸다. 그러니 사랑의 열정에 관한 소설로도, 추리소설로 읽을 수도 있다. <정열의 열매들>은 시리즈 중에서도 간결하고 깔끔한 편으로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정열의 열매들> 전에 쓰여진 말로센 시리즈 중에서
<산문 파는 소녀>
(La Petite Marchande de Prose, 1989)와
<말로센 말로센>
(Monsieur Malaussene, 1995)이 우리 말로 번역되어 있다. 그밖의 말로센 시리즈로는 <식인귀의 행복을 위해서 Au Bonheur des ogres (1985)>, <기병총 요정 La Fee Carabine (1987)>, <Des chretiens et des Maures (1996)>가 있다.

1. 테레즈가 사랑에 빠진 것
그리고 누구랑 그렇게 되었나를 우리 모두 알게 된 그때
2. 신랑감에 대해 좀더 두루두루 알게 된 그때
그에 대한 의견들
3. 사랑이란 우리가 그것에 관해 이야기하는 바로 그것이라고 이야기되는 그때
4. 사랑의 밤에는 별들조차도 우리를 속인다는 것을 알게 된 그때
5. 결혼, 그것에 선행하는 것과 이후 자연히 따라오는 것에 관하여
6. 기어이 올 것은 오고야 마는 그때
한가지 예외
7. 포괄적 부부 재산공유제에서의 결혼에 관하여
8. 고문의 문제를 기피하지 않고 진실을 찾으려는 그때
9. 테레즈가 전하는 정열에 관하여
10. 어느덧 에필로그를 달아야 하는 그때

작품 해설 | 말로센 말로세니아... 김운비

수상 :2007년 르노도상
최근작 :<소설처럼>,<몸의 일기>,<학교의 슬픔> … 총 14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7대학에서 현대소설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장편소설 <청동 입술>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너 어디 있니?> <정열의 열매들> <아름다움을 훔치다> <페기 수와 유령>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메지나 1~5 세트 - 전5권 (세트 북케이스 포함)>,<메지나 5>,<메지나 4>등 총 3,73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236,502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3,359,865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1,805,8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