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4,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G31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1장. 모임
- 시카고에서

2장. 이야기
- 스니프, 스커리, 햄 그리고 허
- 사라져버린 치즈
- 선택
- 다시 미로 속으로
- 두려움의 극복
- 모험의 즐거움
- 치즈를 찾아서
- 벽에 쓴 글
- 새 치즈의 맛

3장. 토론
- 그날 저녁

독자들에게
옮기고 나서

켄 블랜차드 (매사추세츠대학 교수, 켄블랜차드컴퍼니 회장,『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 저자)
: 독자 여러분도 잘 아는 사실이지만 변화를 보고 그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생관을 갖지 못하면, 직장생활이나 모든 사회생활은 스트레스로 인해 엉망이 된다. 이 책을 읽은 이들의 공통된 소감은 변화를 보는 새로운 시각이었다. 다가올 미래에 대해 변화의 촉수를 세우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썩은 치즈'의 망령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이 짧은 우화는 우리에게 변화의 단서를 제공하리라고 확신한다.
: 이 책에 나오는 우화는 바로 일상적 삶에 있어서 변화와 창조적 삶의 지혜를 깨닫게 해준다. 변화의 의지를 갖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자는 항상 모험의 즐거움과 적음의 지혜를 배우게 된다. 새로운 치즈를 찾아나서는 생쥐와 꼬마 인간의 험악한 여정 자체가 아름답고, 마침내 그들은 달콤한 치즈 향기를 코 끝에 느낄 수 있지 않은가. 이러한 맥락 속에서 성공의 신화도 탄생되는 것이다.
: 사람들은 흔히 변화가 우리에게 낯설다는 이유로 변화 자체를 거부한다.

최근작 :<선물 (스페셜 에디션)>,<좋은 아빠의 특급 칭찬>,<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 mba를 거쳐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현재 로스엔젤레스 소재의 대한증권 부사장직을 맡고 있다. 미주 한국일보에서 '주간 경제 동향' '증권가이드' 등의 코너를 맡았고 세계일보에 '이영진의 경제이야기'를 집필했다.

이영진 (옮긴이)의 말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컴퓨터, 정보통신, 의학기술 등의 발전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맞아서 새로운 사고방식과 몸가짐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안된다. 즉 변화의 노예가 아닌 주인으로서 새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는 말이다.

이렇게 다짐하는 우리에게, 해를 거듭할수록 월스트리트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이 책은 큰 교훈을 안겨준다. 변화되고 있는 상황에 안주하고 있다가 큰 낭패를 당하는 인물, 늦게나마 각성하여 재기하는 인물,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여 오히려 변화를 즐기며 도약의 기회로 이용하는 인물이 대조적으로 묘사되어 보다 현실감 있게 이해를 돕는다. - 이영진(옮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