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비판적 교육사상의 선구자였던 파울루 프레이리의 <페다고지>가 발간 3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번역 출간되었다. 전세계 민중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었으며, 한때 우리나라에서는 금서 목록의 한 칸을 차지하기도 했던 <페다고지>를 이제는 당당히 고전의 반열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페다고지>의 영문판 제목은 'Pedagogy of the Oppressed'. 즉 '피억압자를 위한 교육학'이다.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 파울루 프레이리는 교육에 있어 중립이란 없다고 주장하였다. 기존 체계의 논리에 따르도록 만드는 도구로 기능하거나, 현실에 대한 비판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세계의 변혁에 참여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하는 수단이 되거나, 둘 중 하나이다.

프레이리는 <페다고지>를 통해 '피억압자'의 존재를 상기시키고 그들에게 역사적 소명을 부여한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어 모든 이의 인간화를 위해 싸우는 것, 이것만이 억압자와 피억압자의 대립을 해소하고 인간이 자유로워지는 해방의 길이라 역설하고 있다.

전교조 선생님들을 비롯한 많은 깨어있는 지식인들에게 <페다고지>는 깊은 영감을 주었다. 하지만 <페다고지>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지금, 오히려 이 책이 외면을 당하는 역설이 일어나고 있는 건 아닌지... 여전히 비인간적인 교육, 경쟁만을 부추기는 교육이 우리를 절망시키는 이 시대에 <페다고지>는 '희망의 교육학'으로 남아야 할 것이다.

최근작 :<연대의 페다고지>,<프레이리의 교사론>,<희망의 페다고지> … 총 1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혼자 공부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 : 역사>,<혼자 공부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 : 철학>,<개념어 사전 (리커버)> … 총 19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사회과학 원전들을 번역했으며, 역사와 철학의 대중서들을 왕성히 집필·번역해 오다가 2014년 별세하였다. 지은 책으로는 ‘종횡무진 역사 시리즈’를 비롯하여 『개념어 사전』, 『철학 : 사람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모든 길은 로마로』, 『대지의 저주받은 사람들』, 『비잔티움 연대기』(전3권), 『생각의 역사』, 『기후, 문명의 지도를 바꾸다』 등이 있다.

그린비   
최근작 :<가족과 국가는 공모한다>,<베르그손과 생명의 시간>,<신족과 거인족의 투쟁>등 총 620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2위 (브랜드 지수 160,877점), 여성학/젠더 10위 (브랜드 지수 29,445점), 고전 22위 (브랜드 지수 148,64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