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은 철학사에서 처음으로 윤리학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현실적 인식론이 가장 잘 드러나고, 이른바 '중용'에 대한 집중적 탐구가 이루어진 이 책은 그의 사상을 대표하는 저술로 널리 알려졌다. 그런 까닭에 서양에서는 플라톤의 <국가>와 더불어 고전 중의 고전으로 꼽힌다.

‘무엇이 선이고 선한 행위인가?’라는 물음은 모든 윤리학이 던지는 근본 물음이다. 이에 대한 해답을 찾으면서 아리스토텔레스는 현실적인 의미의 선, 즉 전체적으로 좋은 삶을 윤리학의 기준으로 삼는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인간이 추구하는 가장 좋은 선, 즉 최고선(最高善)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는데, 이 물음은 아리스토텔레스 이후 윤리학 전체에서 끊임없이 제기된 물음이기도 하다.

원전을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도록 주제에 따라서 구성을 바꾸었으며, 번역과 글다듬기에 신경을 썼다.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각 부와 장 앞에 그 내용을 요약해 놓았다. 책의 마지막에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와 전체 사상, 그리고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볼 수 있도록 전체 해설을 실었다.

'청소년 철학창고'를 펴내며
- 들어가는 말

1. 행복에 대하여
2. 도덕적인 덕
3. 지적인 덕
4. 자제와 쾌락
5. 우애
6. 다시 행복에 대하여

-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한 삶에 대한 탐구
- 아리스토텔레스 연보

최근작 :<에우데모스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의 토피카>,<아리스토텔레스 시학 (그리스어 원전 완역본)> … 총 24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도덕성과 윤리교육>,<유덕한 시민을 위한 인성교육론>,<융복합 시대의 인간과 윤리>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
현재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질문하는 십대, 대답하는 인문학』(공저), 풀빛, 2014.
『GNU 인성』(공저), 경상대학교출판부. 2013.

풀빛   
최근작 :<색칠해 봐! 세계사>,<색칠해 봐! 야생 동물>,<우리, 아름답게 나이 들어갈 수 있을까>등 총 606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11,426점), 사회/역사/철학 7위 (브랜드 지수 102,171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48,057점)
추천도서 :<김영란의 열린 법 이야기 (보급판)>
29년을 판사로 재직했고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시절 ‘김영란법’을 제안한, 대한민국 최초 여성 대법관 김영란이 법치주의가 시작된 근대의 역사를 중심으로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법치주의와 정의의 문제를 지금까지 쌓아온 법에 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 우리 시대의 민주주의가 안고 있는 문제는 무엇이며 그 극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 함께 고민해볼 것을 제안한다.

김재실 인문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