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과 그 꿈을 아이들 스스로 찾는 법을 안내하며, 구체적인 실천방법까지 함께 제시한다. EBS [최고의 교사]에 소개되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20년 동안 사용되어 검증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재미있게 한 장 한 장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딱딱한 이론 위주가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신나게 꿈 노래를 따라 부르고, 꿈 시를 읽고, 꿈을 다룬 영화를 보고, 꿈 연극에 출연하다 보면 막연했던 꿈이 점점 구체화된다.

한 발짝 더 나아가서 자신이 찾은 ‘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멘토 인터뷰하기, 꿈학교와 꿈직장 탐방하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활동을 마칠 때마다 간단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고, 각 활동별로 예시를 수록해 아이 혼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김도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교수 / 한국체육학회장)
: 꿈은 한 권의 책에서, 선생님의 한마디 말씀에서, 길이나 건물 위에 붙은 한 줄의 글귀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꿈을 꾼다는 것은 젊다는 것이고, 좋아하고 행복하다는 것은 꿈이 있다는 것이다. 승자의 주머니, 이긴 자의 주머니와 지갑에는 꿈이 있다는 명언처럼 이 책을 읽고 여러분의 마음의 지갑에 아름다운 꿈을 지닐 수 있기를 바란다.
송형호 (교사컨설턴트, 전 영어 교사)
: 현재 우리 교육현장의 최대 관심사는 '진로교육'이다. 30여 년 일선 학교 현장경험으로 볼 때 최고의 생활지도도 ‘진로교육’임을 절감한다. 이 책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종합 선물세트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다. 모든 교사가 진로교육에 대해 당장 비슷한 수준의 열정과 전문성을 갖도록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온 이 메뉴 저 메뉴를 다락방에서 곶감 빼먹듯 실행하다 보면 교사와 학생 모두 이것이 진로교육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네 분 선생님들의 즐거운 경험 공유에 현장 동료로서 뜨거운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이원휘 (덕수중학교 교장)
: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의 공저자 오정택 선생님과 《큰 꿈을 디자인하는 나만의 꿈노트》의 저자 박영하 선생님, 그리고 체육을 전공한 진로교사 신용석 선생님, 영어 선생님이면서 청소년 진로지도에 푹 빠진 정영옥 선생님, 네 분이 함께한 이 책은 첫 장을 펼치면서부터 입가에 미소를 머금게 하며, 마지막 장을 덮을 때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진로의 길라잡이라고 할까? 많은 청소년이 이 책으로 각자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최근작 :<정다운 사람들>,<난곡의 꿈>,<인성노트>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자유학기제를 위한 꿈틀꿈틀 꿈노트>,<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중앙대학교를 졸업한 후 1987년부터 고등학교 교사 생활을 시작했다. 현재 덕수중학교에서 진로 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서울중학교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제자들을 양성하는 것을 사명으로 여기며, 행복한 마음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자유학기제를 위한 꿈틀꿈틀 꿈노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명지대학교에서 이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정신여자중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최근작 :<자유학기제를 위한 꿈틀꿈틀 꿈노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에서 영어학, 중국어학 학사를,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학생들과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하는 눈높이 교사를 꿈꾸며 오늘도 정신여자중학교 영어교사로 열심히 근무하고 있다.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최근작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등 총 219종
대표분야 :성공 6위 (브랜드 지수 409,455점)
추천도서 :<1등 엄마의 말 품격>
오늘 아침, 어젯밤 잠들기 전 내가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해주었지 생각해보았다. 어느새 훌쩍 성인이 되었지만, 부모인 내 눈엔 아직도 아이로 비친다. 아이가 어렸을 때 내가 이 책을 읽었더라면, 양육은 엄마가 전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그때, 아이를 더 따뜻한 눈길로 바라봐주고 아이에게 좋은 씨앗이 될 말 한마디 소중하게 해주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잠시 후회스러운 생각에 잠겼다. 이 책 제목은 1등 엄마의 말 품격이지만, 엄마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모든 아빠도 함께 읽어보길 바란다.

이종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