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새로운 창조 공간 '변방'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 책은 신영복 선생이 직접 자신의 글씨가 있는 곳을 답사하고, 그 글씨가 쓰여진 유래와 글씨의 의미, 그리고 글씨와 관련된 여러 이야기를 풀어낸 글이다.

해남 땅끝마을의 서정분교를 시작으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충북 제천의 박달재, 충북 괴산의 벽초 홍명희 문학비와 생가, 오대산 상원사, 전주 이세종 열사 추모비와 김개남 장군 추모비, 작품 '서울'이 걸려 있는 서울특별시 시장실, 고 노무현 대통령의 작은 비석이 있는 경남 봉하마을에 이르기까지 모두 여덟 곳을 답사하였다.

선생의 글씨가 대부분 변방에 있었기에 책 제목도 자연스럽게 '변방을 찾아서'가 되었다. 여기서 말하는 '변방'은 지역적으로도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 그곳의 성격 또한 주류 담론이 지배하는 공간이 아니다. 하지만 변방을 단지 주변부의 의미로 읽어서는 안 된다. 변방은 창조의 공간이며, 새로운 역사로 도래할 열혈 중심이기 때문이다.

변방을 찾아서 - 책머리에
꿈은 가슴에 담는 것 - 해남 송지초등학교 서정분교
우리 시대에도 계속 호출해야 하는 코드 - 강릉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통한의 비련, 그 비극적 파토스 - 박달재
탈근대의 독법으로 읽는 <임꺽정> - 벽초 홍명희 문학비와 생가
지혜, 시대와의 불화 - 오대산 상원사
역사의 꽃이 된 죽음 앞에서 - 전주 이세종 열사 추모비·김개남 장군 추모비
민초들의 애환, 700리 한강수 - 서울특별시 시장실의 <서울>
새로운 시작을 결의하는 창조 공간 -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석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26일 '주목! 이 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모든 이가 스승이고, 모든 곳이 학교다 >,<감옥으로부터의 사색>,<감옥으로부터의 사색 (30주년 기념 특별한정판)>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

돌베개   
최근작 :<57번 버스>,<세계는 어떻게 번영하고 풍요로워졌는가>,<추사 김정희 평전>등 총 615종
대표분야 :역사 4위 (브랜드 지수 676,057점), 음악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3,085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0,920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