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600원 I 최고가 : 5,500원
  • 재고 : 6부 I 도서 위치 : D44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6)

'똥과 도깨비'라는 전래동화의 소재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그림 동화집. 옛그림을 연상시키는 그림체가 화면을 가득 채우고, 단순하면서도 옛이야기 특유의 과장을 살린 글솜씨가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김부자에게 30년 동안 일한 값으로 겨우 돌밭을 밭게 된 돌쇠네는 밭을 기름지게 만들기 위해 온갖 똥을 모은다. 밖에 나가 똥을 주워 오는가 하면, 행여 똥쌀 일이 있어도 꼭 집에 와서 누었다. 어느 날 잔치집에 갔다가 똥이 마려워진 돌쇠 아버지는 우연히 도깨비와 만나고, 그의 부지런함과 정성에 탄복한 도깨비는 김부자네 똥을 선물로 모아준다.

결국 많은 거름을 모을 수 있었던 돌쇠네는 주렁주렁 곡식이 열리게 되었고, 돌쇠네는 잠시 기쁨에 젖는다. 하지만 밭에서 우연히 금반지를 발견한 돌쇠네가 그걸 주인이었던 김부자에게 가져다 주자 김부자는 고마움도 모르고, '가져간 똥을 내놓든지, 똥을 먹고 자란 곡식을 내놓'든지 하라고 엄포를 주기만 한다. 돌쇠네 아버지는 도깨비에게 도움을 청하고, 도깨비는 김부자에게 세상의 모든 똥을 빚갚음으로 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7월 7일자

최근작 :<Heungbu and Nolbu>,<동정호 두꺼비 결혼식>,<콧구멍 왕자>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했고, 졸업한 뒤 줄곧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했다. 서른이 훌쩍 넘은 어느 날, “언니는 아이를 좋아하니까 동화를 써 보면 어때?” 하는 후배의 말 한마디에 힘입어 한겨레문화센터에서 동화 공부를 시작했고 작가가 되었다. 첫 작품 『똥벼락』에 이어 『여자 농부 아랑이』, 『챙이 영감 며느리』, 『똥비녀』, 『옹고집전』, 『도요새 공주』, 『호랑이, 오누이 쫓아가는듸, 궁딱!』 등을 지었다. 지금은 지리산 악양 골짜기에서 농사를 지으며, 옛이야기와 신비로운 신화 이야기를 쓰고 있다.
최근작 :<밤바다로 해루질 가요!>,<[빅북] 할머니, 어디 가요? 쑥 뜯으러 간다!>,<[빅북] 보리 빅북 2 세트 - 전6권>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공부했습니다.
아이들과 그림책을 가장 좋아하는 조혜란은 '밥알 한 톨, 김치 한 조각도 농부의 땀이 배어 있는 소중한 것'이라며 딸들이 남긴 음식까지 말끔히 먹어 치우는,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씩씩한 엄마입니다. 펴낸 책으로는 《달걀 한 개》, 《참새》, 《똥벼락》, 《사물놀이》, 《할머니, 어디 가요? 앵두 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밤 주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굴 캐러 간다!》 들이 있습니다.

사계절   
최근작 :<달님이랑 꿈이랑>,<인생이 우리를 속일지라도>,<불가사리를 기억해>등 총 1,176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43,524점), 문화/예술/인물 1위 (브랜드 지수 385,153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586,7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