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6,800원 I 최고가 : 6,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37 [위에서부터 5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허삼관 매혈기>로 한국 독자들에게 중국 소설의 매력을 흠뻑 전해준 작가 위화의 장편소설. '기차가 낳은 아이' 양페이는 태어나면서 생모와 이별하고 철도 선로 인부였던 아버지에게 극적으로 구출되어 그의 아들로 살아가게 된다.

양페이가 불의의 사고로 죽고 나서 7일 동안 연옥에서 이승의 인연들을 만나 그동안의 앙금도 풀고 사랑을 재확인하는 과정이 담겨 있다. 작가는 변해가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해 그늘이 되고 만 사람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품고 있으며, 사회의 부조리마저 유머러스하고 흡인력 있는 이야기로 탈바꿈시키는 거장의 풍모도 이 작품에서 넘치도록 보여주고 있다.

사고로 버려진 아이를 혈혈단신 총각의 몸으로 키우는 아버지와 그들을 돌봐주는 아버지 친구 부부, 사랑했던 여인과 이웃들의 이야기가 엮여가면서 중국 사회를 뉴스 보도보다 더 사실적이고 날카롭게 그리면서도 휴머니티에 대한 견고한 믿음을 작품 전체에 걸쳐 그려냈다.

가족이 아닌 사람들이 유사 가족을 이루며 살아가는 모습과 서로를 증오하는 혈연 가족의 모습, 협잡과 꼼수가 난무하는 현세와 서로를 죽인 원수임에도 매일 토닥토닥 싸우며 아옹다옹하며 살아갈 수 있는 연옥을 대비하며 우리가 정말 살고 싶은 세상,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가치는 무엇인지를 독자들에게 묻고 있다.

첫째 날
둘째 날
셋째 날
넷째 날
다섯째 날
여섯째 날
일곱째 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8월 31일자 '책과 지식'
 - 동아일보 2013년 8월 31일자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8월 30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13년 9월 2일 출판 잠깐독서
 - 한겨레 신문 2013년 9월 8일자

최근작 :<문학의 선율, 음악의 서술>,<글쓰기의 감옥에서 발견한 것>,<형제 2>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생긴 대로 살게 내버려둬>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중어중문학과와 같은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했다. 현재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하며 프리랜서 번역가로 중국어권 도서를 기획 및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아Q정전》, 《경화연》, 《봄바람을 기다리며》, 《평원》, 《제7일》, 《사서》, 《물처럼 단단하게》, 《생긴 대로 살게 내버려둬》 등이 있다.

푸른숲   
최근작 :<필요의 탄생>,<가난의 문법>,<함께 걸어갈 사람이 생겼습니다>등 총 181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2위 (브랜드 지수 172,497점), 음식 이야기 11위 (브랜드 지수 8,9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