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주도 해녀의 한 집안에서 어린 소녀 자매가 겪는 한국 현대사의 처절한 비극을 생생하게 그린 장편소설이다. 일본군에 의해 성노예로 끌려간 소녀 '하나'의 처절한 삶의 이야기와, 6.25 전쟁 직전의 제주 4.3사건에 휘말려 가족이 참살된 '아미'의 이야기가 충격적이며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작가 매리 린 브락트는 장편소설 <하얀 국화>로 「가디언」지가 선정한 2018년 주목할 만한 10명의 작가로 뽑혔다. 또한 영국 「보그」지에서도 "2018년 반드시 읽어야 할 6명의 여성작가"로 선정했다. 매리 린 브락트는 한국인 자매의 끈끈한 정을 통해 2차 대전 당시 일본군 성노예로 끌려간 수많은 여성들에 대한 만행과 잔학성을 생생하게 밝힌다.
첫문장
꼭두새벽 어스름이 오솔길에 기이한 그림자를 드리운다.

: 『하얀 국화』는 논의가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주제인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이 노예로 삼았던 위안부 여성에 대한 강렬한 기록이다. 자신들의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용기, 그리고 정의, 평화, 사랑을 울부짖는 그들의 외침에 대한 이야기이다. 하나의 비극적인 삶은 20여만 명으로 추정되 는 조선인 위안부 여성의 수많은 사연 가운데 하나에 지나지 않는다. 세심한 마 음과 재능 있는 두뇌를 가진 저자가 아름다운 문체로 쓴 놀라운 첫 소설이다.
: “2차 대전 당시 일본군이 매춘에 동원한 한국 ‘위안부’ 여성에 관한 작가의 첫 소설로 전쟁으로 헤어진 자매간의 강한 유대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한국계 미국인인 저자의 필력은 훌륭하다. 자매의 어린 시절을 묘사하는 부분들은 매우 서정적이다. 저자는 또한 한국의 역사와 한일 간의 곤란한 관계에 대한 사실들을 능숙하게 엮어 넣었다.”
: “이 매혹적이고 가슴 찢어지는 첫 소설은 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노예로 살았던 수많은 여성을 기리고 있다.”
: “심리적으로 통렬하고 감정적으로 울림을 주는 소설…… 세세한 역사적 내용을 담은『하얀 국화』는 전시 민간인 여성의 삶에 대한 강렬하고 중대한 기록이다.”
레이철 조이스 (『해럴드 프라이의 놀라운 순례』 저자)
: “하나와 아미의 이야기를 읽는데 가슴이 벌렁벌렁 뛰었다. 희망과 아름다움이 관통하고 있는 대담하고 충격적이고 중대한 소설.”
: “독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가슴을 저리게 할, 시대를 초월한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 이 책의 메시지는 쉽게 잊히지 않을 것이다.”
: “기품 있는 문체로 마음을 흔드는 소설로서 정확한 역사적 사실에 기반 해서 쓴 『하얀 국화』는 가히 문학적 연금술의 승리라고 할 만하다. 매리 린 브락트는 한국인 자매의 끈끈한 정을 통해 2차 대전 당시 일본군 성노예 제도의 헤아릴 수 없는 잔학성을 밝힌다.”
재키 코플턴 (베일리 상 후보작『A Dictionary of Mutual Understanding』의 저자)
: “2차 세계대전 당시 살았던 조선인 자매의 생에 대한 매혹적이고 절제된, 충격적인 책……이른바 ‘위안부 여성’이라는 시급한 억지 희극, 그리고 유족이 겪어야 하는 해결되지 않은 성노예 제도의 후과를 조명한다. 용감하고 과감하고 중요한 책으로서 인상 깊은 마지막 문단을 읽고 난 한참 후에도 잊히지 않을 인물들이 등장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8월 11일자
 - 문화일보 2018년 7월 27일자
 -  문화일보 2018년 8월 8일자
 - 한겨레 신문 2018년 8월 9일자
 - 연합뉴스 2018년 8월 3일자

최근작 :<하얀 국화>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봄날은 간다>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에서 철학을, 서울 대학교 대학원에서 서양 고전학을 공부했다. 옮긴 어린이 책으로 『위풍당당 질리 홉킨스』, 『신데렐라』, 『토머스 에디슨』, 『루이 브라유』, 『벤의 트럼펫』 등이 있다.

문학세계사   
최근작 :<어느 날 니체가 내 삶을 흔들었다>,<해피 버스데이>,<비백>등 총 413종
대표분야 :한국시 16위 (브랜드 지수 60,3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