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10,300원 I 최고가 : 10,3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1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다산이 자식들에게 보낸 편지, 가훈을 엄선하여 주제에 맞게 나누고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날에 알맞은 해설을 덧붙여 편역한 책이다. 총 4개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공부를 하는 법, 돈을 벌고 쓰는 법, 사람을 사귀는 법, 삶을 살아가는 법이 그것이다. 각각의 이야기 속에는 세상과 부딪쳐야 할 젊은 세대에게 띄우는 인생 선배의 걱정과 격려가 가득하다.

첫문장
다산의 부친 정재원(丁裁遠)은 예천군수, 진주목사 등을 역임한 정통 관료로 첫째 부인 의령 남씨가 큰아들 약현(若鉉)을 낳고 일찍 죽자 둘째 부인 해남 윤씨 사이에 약전(若銓), 약종(若鍾), 약용 3형제를 낳았다.

최근작 :<[큰글씨책] 젊은 정약용 말꽃모음>,<다산 정약용의 상서고훈 4>,<다산 정약용의 상서고훈 3> … 총 24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흔들리는 나를 위한 1일 1철학>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철학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졸업했다. 다산학사전팀 보조연구원으로 일했으며 한국고등교육재단 한학 연수 과정을 수료했다. 조선과 중국의 역사와 사상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관련 서적을 집필하거나 번역하고 있으며, 강의도 겸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흔들리는 나를 위한 1일 1철학》, 《다산은 아들을 이렇게 가르쳤다》, 《징비록》(공역), 《율곡의 상소》 등이 있으며 논문으로 〈대학연의에서 수양론과 경세론의 관계 연구〉가 있다.

홍익   
최근작 :<장자 잡편>,<장자 외편>,<장자 내편>등 총 96종
대표분야 :고전 9위 (브랜드 지수 322,991점), 에세이 29위 (브랜드 지수 192,0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