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왜 어떤 민족들은 다른 민족들의 정복과 지배의 대상으로 전락하고 말았는가? 왜 원주민들은 유라시아인들에 의해 도태되고 말았는가? 왜 각 대륙들마다 문명의 발달 속도에 차이가 생겨났는가? 인간 사회의 다양한 문명은 어디에서 비롯되었는가? 1998년 퓰리처 상을 수상한 <총, 균, 쇠>는 이런 의문을 명쾌하게 분석한 명저이다.

진화생물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각 대륙의 문명이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된 이유가 인종적.민족적 차이 때문이 아니라 환경적 요소들 때문이라는 것을 생태지리학, 생태학, 유전학, 병리학, 문화인류학, 언어학 등을 동원해 설득력 있게 밝힘으로써 인종주의적 이론의 기반을 무너뜨린다.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특별 증보면 '일본인은 어디에서 왔는가'를 추가 수록했다. 여기서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현대 일본인의 조상이 누구였는지를 추적하면서, 한국인의 이주가 분명 현대 일본인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첫문장
각 대륙의 역사 전개를 비교하기에 적합한 출발선은 B.C. 11000년경이다.

이은희 (과학 커뮤니케이터, 하리하라 시리즈 저자)
: 인류 역사를 뒤바꾼 과학적 원동력
: 지구의 한쪽에서는 달에 사람을 보내고 있을 때 어째서 다른 한쪽에서는 화살로 사냥을 하고 있는가. 한 조상을 가진 인류가 어째서 불과 몇천년 사이에 이렇게나 다른 문명을 가지게 되었을까?
: 과학자가 쓴 역사책, 인간의 거대 서사
: 상처의 역설
김상욱 (경희대 물리교육과 교수)
: 과학의 눈으로 본 인류 문명사
: 역사를 통해 나아갈 길의 지도를 읽는다
: '도둑정치'와 어떻게 단절할 것인가
: 선진국과 후진국으로 갈린 이유를 알고 싶을 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과학독서아카데미 2002년 9월 추천도서
 - 2010년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선정 2013년 대학신입생 추천도서
 - 한겨레 신문 2012년 11월 2일 베스트셀러 읽기

수상 :1998년 퓰리처상, 1998년 론 플랑 과학상 Rhone Poulenc Science Books Prize, 1992년 론 플랑 과학상 Rhone Poulenc Science Books Prize
최근작 :<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초예측>,<오리지널 마인드> … 총 1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공포의 제국 2>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및 영문과를 거쳐 마이애미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살만 루슈디의 『분노』 번역으로 제2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고, 『악마의 시』 『유혹하는 글쓰기』 『한밤의 아이들』 『조지프 앤턴』 등을 번역했다.

문학사상사   
최근작 :<문학사상 2020.4>,<문학사상 2020.3>,<가모가와 식당 2>등 총 369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4위 (브랜드 지수 444,24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1위 (브랜드 지수 266,143점), 한국시 21위 (브랜드 지수 30,0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