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1년 전 기획단계에서 이 책의 가제는 <비건 일상요리 SOS>였다. 건강 또는 신념, 가치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시작하고 또는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그 삶을 지속하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기 때문이다. 채식인으로, 비건인으로 살아가는 데에는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해 보인다.

부산 비건들의 아지트로 손꼽히는 비건 빵집 <꽃피는 4월, 밀익는 5월>의 오너셰프인 최태석 셰프는 책의 기획과 딱 들어맞는 저자다. 그가 채식을 유지해온 세월이 자그만치 올해로 32년, 비건 생활은 7년차에 이른다. 그의 첫 책인 <시작하는 비건에게>는 오랜 시간 동안 채식과 비건을 지향해오며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에 대한 요약본이자, 이제 막 채식과 비건을 시작하려는 이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서다.

책은 비긴 비거너들의 질문에 대한 최셰프의 답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간 마주한 비건 비기너들의 수많은 질문과 SOS를 총 11가지 상황으로 분류했다. 두부가 지겨운 날, 얼큰한 국물요리가 당기는 날, 술안주가 필요한 날, 도시락 메뉴가 고민인 날, 레스토랑에서처럼 즐기고 싶은 날,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은 날, 힘이 딸리는 날, 길거리 간식이 떠오르는 날 등 채식인으로, 비건인으로 생활하며 맞닿게 되는 상활별 고민과 그 해결책이 가득하다.

최근작 :<카페 Vegan 메뉴 101>,<시작하는 비건에게>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수작걸다   
최근작 :<카페 Vegan 메뉴 101>,<요즘X두부>,<발효식탁>등 총 41종
대표분야 :집/인테리어 11위 (브랜드 지수 5,178점), 살림/정리수납 15위 (브랜드 지수 5,131점)
추천도서 :<몸을 살리는 자연식 밥상 365>
자연의 이치를 따른 음식으로 몸을 살리고 건강을 지키는 이들이 있다. 이 책은 오직 음식으로 말기암 판정을 받았던 남편을 살려낸 아내의 365일간의 고군분투 레시피를 고스란히 담았다. 암을 극복한 레시피라고 하기에는 맛 또한 기가 막히다. “아프기 전에 이 밥을 먹는 당신은 행운아입니다”라는 주인공의 말이 당신의 이야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 문영애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