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200원 I 최고가 : 7,8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D23 [위에서부터 3번째칸], D4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총 10개의 먹거리에 관련한 주제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고살 수 있는지 거시적인 관점에서 바라본다. 또 안전한 식문화를 위해 개인이 실천해야 할 사항은 물론이고 사회의 지향점을 짚어 준다.

또한 실제 사례와 통계 자료를 근거로 들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며, 심화 정보인 ‘생각 더하기’를 통해 우리 주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먹거리 문제에 좀 더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눈길을 사로잡는 삽화는 흥미와 지식을 동시에 전해 준다.

구제역 : 돼지들을 산 채로 땅에 묻는다고? … 8쪽
조류 독감 : 해마다 찾아오는 새들의 질병 … 18쪽
수입 농산물 : 새콤달콤한 과일의 두 얼굴 … 28쪽
GMO : 내가 먹은 두부의 별명이 ‘프랑켄슈타인’? … 38쪽
바나나의 위기 : 지구에서 바나나가 사라질지도 모른대! … 48쪽
살충제 연어 : 연어는 왜 살충제를 먹었을까? … 58쪽
용혈성 요독 증후군 : 햄버거가 스테이크보다 위험해? … 68쪽
살충제 달걀 :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살충제 달걀 사건 … 78쪽
멜라민 분유 : 분유를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고? … 88쪽
미래의 먹거리 : 안전하고 즐거운 식사를 위해! … 96쪽

김영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 어린이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은 어떤 음식을 맛있게 먹었나요?
많은 사람이 음식을 선택할 때 맛있는 음식과 예쁜 음식을 찾아요. 하지만 안전한 음식을 고르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저는 맛이 좋은 음식보다 안전한 음식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오랫동안 식품을 연구하며 건강을 위협하는 식품을 많이 보았기 때문이죠.
음식은 에너지를 채우고 튼튼하게 자라게 해 주지만, 가끔은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여러분처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들은 좋지 않은 음식에 크게 영향을 받아요. 어떤 식품은 먹자마자 배가 아프지만, 내가 모르는 사이에 나를 아프게 하는 음식도 있어요.
예를 들어 농약 같은 화학 물질에 오염되거나,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간 가공식품을 먹고 크고 작은 병에 걸릴 수도 있답니다. 또한, 우리가 섭취한 몇몇 음식 안에 있는 중금속의 일부가 몸에 차곡차곡 쌓이기도 해요. 몇 번 먹는다고 몸이 아프진 않지만, 오랜 시간 많은 양이 쌓이면 심각한 병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내 몸의 주인은 나이기 때문에 스스로 건강을 잘 지켜야 해요.
‘이 음식이 정말 내 몸에 좋고, 안전할까?’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먹기 전에 이 질문을 딱 한 번만 생각해 보세요. 이 작은 질문으로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시작할 수 있어요. 건강에 좋은 음식을 구별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고, 이 책에는 그 내용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답니다. 좋은 식품을 구별하는 방법과 앞으로 먹게 될 미래의 먹거리까지 함께 만나 볼 수 있죠. 이 책을 읽고, 앞으로 건강하고 맛 좋은 음식을 먹으며 여러분의 꿈을 키우세요!

최근작 :<초등 사회 교과 연계 내가 바꾸는 세상 시리즈 세트 - 전8권>,<초등 사회 교과 연계 내가 바꾸는 세상 시리즈 세트 - 전7권>,<잘 가, 비닐봉지야>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와 이야기할 때 가장 행복하여 어린이책을 쓰기 시작했다. 쓴 책으로 《퀴즈, 유해 물질!》, 《햄버거가 스테이크보다 위험해?》, 《나만 알고 싶은 미래 직업》, 《자유 대 규제, 무엇이 먼저일까》,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올림픽과 월드컵, 개최해야 하나》,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우주개발, 우주 불평등을 초래할까》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76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ohsezane
소개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우리 주변에서 빛나는 순간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며 살고 있답니다. 엄마가 된 후로는 어린이들의 감정과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 살피게 되었어요. 어린 친구들의 슬픔과 두려움, 기쁨을 그리는 화가가 되는 게 꿈이에 요. 그린 책으로는 『달토의 소원 사탕』 『특종 전쟁』 『대단히 자랑 스러운 보물 아빠』 『소능력자』 『오, 나의 달고나』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기량 탐정 사무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