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A24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30만 이상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공지영 장편소설 <즐거운 나의 집>이 2007년 첫 출간되고 2013년 제2판 출간 후, 2019년 6월 제3판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번역 출간된 소설은 상처를 사랑으로 딛고 일어서는 가족의 유쾌 발랄한 이야기로,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문장에 유머와 위트를 가미해 시대와 함께 변화하는 가족의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담았다. 제3판은 소설 속 주요 사건을 펜화 일러스트로 수록해 새로운 장정으로 제작되었다.

작가가 데뷔 19년 차에 발표한 <즐거운 나의 집>은 가족의 보편적 일상을 밝게 그려내면서 이전 작품들과는 차별화된 공지영 소설의 탄생을 알린 작품이다. 가속화하는 가족 해체의 흐름 속에서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묻는 이 작품은 발표 당시 "작가의 체험으로부터 우러나온 삶의 교훈이 소설의 명랑함에 무게를 얹어주면서 가족에 대한 근엄하고 경직된 사고를 바로잡아 준다"(경향신문)는 평을 받기도 했다.

이혼 가정의 아픔과 성장을 전면에 드러내 일간지 연재 당시에도 사회적 반향을 불러왔던 이 작품은, 가족이라는 보통명사에 어울리는 만남과 이별, 행복과 불행, 자유와 인내의 사건들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긴다.

1~132
초판 작가의 말

첫문장
나로 말하자면 마음속으로 아빠를 떠나는 연습을 매일 하고 있었다.

아빠와 새엄마, 여동생과 함께 살던 18살 여고생 ‘위녕’은 고삼이 되기 전 마지막 십 대를 엄마와 함께 보내기 위해 아빠와 살던 정든 도시를 떠난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엄마가 사는 B시로 간 위녕은 그곳에서 성(姓)이 다른 두 남동생 둥빈과 제제를 만나고,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을 그리워하던 외갓집 가족들을 알게 된다. 새로운 가족과 함께 여섯 번의 계절을 보내는 동안 위녕은 서점을 운영하는 아저씨와 친구가 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의 엄마가 되기도 하며 자유분방한 엄마와 자신의 닮은 모습을 발견한다. 위녕이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갈 무렵 가족들은 고양이 코코와 둥빈 아빠의 죽음이라는 슬픔을 겪게 되고, 다시 찾아간 아빠의 집에서는 바뀌어버린 현관 비밀번호로 충격에 빠지는데…….

수상 :2011년 이상문학상, 2007년 가톨릭문학상, 2004년 오영수문학상, 2002년 한국소설문학상, 2001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그럼에도 불구하고>,<그럼에도 불구하고>,<먼 바다> … 총 189종 (모두보기)
인터뷰 :아주 사소한 것들이 우리를 살게 만든다 - 2009.04.02
SNS ://twitter.com/congjee
소개 :대한민국 대표 작가.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를 통해 여성에게 가해지는 차별과 억압의 문제를 다뤄 새로운 여성문학, 여성주의의 문을 열었다. 개인적으로 세 번의 결혼과 이혼을 겪었고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이 다섯 개이고 기사에 악플이 줄줄 달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

공지영 (지은이)의 말
우리 가족이 남들의 기준으로 보면 뒤틀리고 부서진 것이라 해도, 설사 우리가 성이 모두 다르다 해도, 설사 우리가 어쩌면 피마저 다 다르다 해도, 나아가 우리가 피부색과 인종이 다르다 해도, 우리가 현재 서로 다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해도 사랑이 있으면 우리는 가족이니까, 그리고 가족이라는 이름에 가장 어울리는 명사는 바로 ‘사랑’이니까.초판 작가의 말

해냄   
최근작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언노운>,<내 방식대로 삽니다>등 총 594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233,772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35,114점), 청소년 인문/사회 14위 (브랜드 지수 60,1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