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디스커넥트 인간형은 타인에게 관심 없고 혼자가 편하다. 성, 결혼, 아이에 연연하지 않으며 인간보다 사물이나 기술에 더 친화적이고 기술혁신, 시스템구축, 효율적, 전략적 사고에 능하다. 언컨택트 시대에 유리한 유전자를 가진 그들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감정을 우선시하고 참견하기 좋아하며 목소리가 크고 무리 짓기를 좋아하는 공감형 구인류와 달리 쓸데없는 애정을 갈구하지 않으며 정보를 다루는 기술에 능하고 논리적이며 목표지향적인 디스커넥트 신인류는 언컨택스 시대의 변화와 맞물며 질척대는 공감형 인류를 보기 좋게 밀어내버릴지도 모른다.

디스커넥트 신인류와 공감형 구인류의 차이는 극명하다. 두 인류는 전혀 다른 행동 양식과 가치관을 지녔으며 전혀 다른 사회를 추구한다. 현재 두 인류 사이에는 갈등과 혼란이 일어나고 있다. 어쩌면 이러한 갈등과 혼란은 두 인류 사이의 주도권 다툼의 한 형태일지도 모른다.

혼자의 시간, 거리 두기, 개인주의, 직접 대면하는 관계의 기쁨보다 신기술과 SNS에 열광하는 현상, 공정에 대한 강한 열망 등은 우리 사회도 디스커텍트 인간형이 주류가 될 수밖에 없는 흐름을 잘 보여주는 단면이다.

이 책은 이런 변화들에 대해 옳고 그름을 논하기보다 현재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사회, 경제, 생물학적인 인류의 거대한 진화 흐름을 예리하게 포착해내며 디스커넥트 인간형이 양산될 수밖에 없는 환경의 변화와 공감형 구세대와 디스커넥트 신세대와의 반목과 같은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갈등의 근원적인 원인을 심리학적 인간 진화의 관점에서 섬세하게 통찰해 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1월 29일자

최근작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오늘 내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애착장애>,<디스커넥트 인간형이 온다> … 총 1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피아니스트 예브게니 키신을 동경해 피아노 전공으로 음악교육과에 입학했다. 일본 국립 오차노미즈여자대학교에서 글로벌 문화학과 비교 역사학을 공부했다. 현재 바른 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10초 15분 1주일>, <나는 나, 엄마는 엄마>,<돈의 흐름으로 보는 세계사>, <세계사를 바꾼 12가지 신소재>,<인간을 탐구하는 수업>, <시간의 본질을 찾아가는 물리 여행>, 등이 있다.

생각의길   
최근작 :<의사의 인문학>,<나답게 사는 연습>,<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코스모스>등 총 81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1,341점), 한국사회비평/칼럼 3위 (브랜드 지수 136,353점)